제주도에서도 귀한 생물갈치 맛이 일품 제주도갈치조림

  • 입력 2016년 4월 4일 16시 27분


코멘트
갈치조림 샛돔조림을 비롯한 흑돼지 등 다양한 메뉴 풍성


하얀 속살을 자랑하는 생선의 맛이 유난히 담백하고 깔끔해 저마다의 입 맛에 따라 다양한 요리로 사랑받는 대표 먹거리가 있다. 바로 갈치이다.

각종 야채를 가득 넣고 칼칼한 양념을 더하면 밥 한공기 쯤은 금방 뚝딱할 수 있는 갈치조림부터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갈치회 등에 이르기까지 갈치로 만든 메뉴만 해도 수십여 가지.

하지만 다양한 갈치요리의 레시피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바로 갈치의 신선함이다. 신선한 갈치 어디서 맛볼 수 있을 까.갈치하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제주도에서 신선한 갈치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생물갈치 전문점 '산포식당'을 찾아가 보자.

40년 경력의 주인장이 제주의 좋은 재료 만을 엄선해 정성스레 요리하는 이 곳은 인근의 다른 맛집들이 대부분 냉동 갈치로 요리하는데 반해 제주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생물갈치로만 요리하는 제주도 맛집이다.

생물갈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오래된 비법 양념을 더해 다른 곳에서는 결코 맛볼 수 없는 갈치조림을 비롯해 왕갈치 정식부터 샛돔조림. 흑돼지 등이 이 곳의 인기 메뉴.

특히 매서운 추위가 지나간 이 맘때에는 양념을 더해 이색적인 맛은 즐길 수 있음은 물론, 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이 날 정도로 자리돔과 한치가 가득 들어간 물회의 인기가 높다.

더구나 모든 음식은 마늘, 양파, 한라봉으로액기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등 깊은 손맛이 일품이기에 어떤 음식을 주문하더라도 담백하고 맛있는 그 맛에 반해버리기 일 쑤이다.

제주도에서 유일하게 셋돔조림과흑돼지쌈밥정식을 판매하고 있어 먹는 즐거움이 가득한데다, 반찬 하나하나 정성이 담겨 있어 푸짐하게 먹기에 제격이다.

그 밖에도 이 곳의 흑돼지는 돼지 특유의 비린 맛을 없애고 고유의 맛을 살린 솥뚜껑에 선보여 깔끔해서 좋고, 이벤트 행사기간 중 방문하면 추가 비용없이왕갈치정식(뚝배기,갈치구이)과 흑돼지정식(쌈밥정식, 불고기)에 샛돔 양념구이 서비스까지 맛볼 수 있어 성산읍 맛집으로 유명하다

굳이 여러 곳을 방문하지 않아도 제주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메뉴들이 한데 모여있어 성산일출봉 맛집, 등으로 입 소문이 자자한 이 곳으로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