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의 꿈, 무료인강으로 이룬다

  • 입력 2016년 3월 31일 11시 57분


코멘트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학습 분량도 많고 낯선 용어 때문에 단순히 수업만 들어서는 취득하기 어렵다. 하지만 체계적이고 올바른 학습법을 터득해 공부한다면 공인중개사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다.

이에 무료 강의 사이트 ‘무크랜드’는 2016년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을 위한 4단계 학습전략을 소개했다.

학습전략 1단계는 기출문제와 출제경향 파악이다.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자주 출제되는지, 최근에는 문제가 어떤 형태로 나오는 지 미리 파악하지 않고, 문제만 풀고 책만 읽어서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없다.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공부 순서를 정하고 집이나 독서실, 카페 등 장소에 따라 어떤 곳이 더 집중력을 끌어 올릴 수 있는지 등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2단계로 과목별 학습시간을 적절히 배분하고, 본인에게 맞는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다. 많은 수험생들이 시간 안에 문제를 다 풀지 못하고, 모르는 문제를 계속 붙잡고 있다가 다음 문제까지 놓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기본서, 문제집, 요약집, 최종모의고사 순으로 개념을 먼저 잡고 응용해가며 문제를 푸는 것이 좋다.

또한 본인에게 맞는 공인중개사 인강을 찾아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개념을 풀어가는 방법이나 교수법, 판서와 자료정리 스타일이 교수님마다 다르기 때문에 샘플강의나 청강을 통해 판단해보고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3단계는 서브노트를 만드는 것이다. 공인중개사는 한 과목이라도 과락을 하면 아무리 다른 과목에서 만점을 얻는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취약한 과목부터 문제 분석을 통해 보완해야 한다.

최근 출제경향이 단답형 보다는 응용력과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단순 암기보다는 과목전체를 넓고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실전시험과 같은 조건으로 모의고사에 응시해 시험환경에 미리 적응해보고, 나만의 오답노트를 마련해 자주 틀리는 문제를 집중 공략하여 고득점을 노려야 한다.

한편,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관 랜드스쿨이 만든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사이트 무크랜드는 3월 31일까지 공인중개사 앵콜 합격원정대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6 공인중개사 전 강좌 무료제공과 1,2차 동차합격 시 장학금 20만원 지급, 2차 합격 시 장학금 5만원 지급과 10만원 상당의 실무강좌를 제공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