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추석연휴 공공정보 ‘정부24’에서 확인을”
더보기

“추석연휴 공공정보 ‘정부24’에서 확인을”

한우신 기자 입력 2019-09-09 03:00수정 2019-09-0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문 여는 병원-무료 주차장 등 알려줘 추석 연휴 기간 유용한 공공서비스 정보가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행정안전부는 고속도로 정체 구간과 문 여는 병원 및 약국처럼 연휴 기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정보를 ‘정부24’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교통 및 응급의료뿐만 아니라 급하게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서비스와 문화 행사 및 무료 이용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행안부에 따르면 6일부터 운영 중인 정부24의 ‘추석 명절에 유용한 공공서비스 정보’는 공공서비스 사이트 15개를 연결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실시간 교통 상황, 전국 고속도로 정보 사이트에서는 목적지별 예상 소요 시간과 정체 구간 등을 알 수 있다. 지하철과 버스 연장 운행 정보 사이트로도 연결된다.

‘24시간 응급의료 진료’ 서비스에서는 현재 문을 연 응급실과 병원 약국 등을 찾을 수 있다. 전국 전통시장 위치와 시장 주변 도로의 주차 허용 여부를 알려주는 사이트도 정부24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연휴 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기관 주차장 정보도 나와 있다. 고궁과 박물관 등 연휴 때 무료 또는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도 유용하다. 추석 연휴에 근무하는 한부모나 맞벌이 가구 지원을 위한 아이돌봄 서비스도 정부24에서 연결 가능하다.


한우신 기자 hanwshin@donga.com
주요기사
#추석연휴#공공정보#정부24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