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인재양성에 집중…다양한 교육 기회와 장학금 제도 운영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9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대림대학교

1977년 설립된 대림대학교는 최고 수준의 고등직업교육기관을 목표로 에이스(ACE)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학생중심, 현장교육중심, 수요중심, 취업중심으로 대학을 운영한다.

에이스(ACE)란 Active·Creative·Ethical의 약자로 실천형, 문제해결형, 협업형 인재상을 의미한다. 직업교육으로 사명감이 투철한 전문직업 인재 양성, 혁신교육으로 지속적 혁신을 주도하는 문제해결능력을 보유한 인재 양성, 체험적 인성교육으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뜻이다.

이런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유치하며 최상의 교육 여건과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대기업 및 주요 중견 기업들에서 필수 능력으로 요구하는 국가공인정보기술인증 ITQ, 국제표준IT인증 ICDL 등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00개 이상의 협약기업과 9개 협약반을 선정하여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교육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해외 직무연수(글로벌 잡 프런티어)는 학생들이 4∼6주 동안 해외 취업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언어, 현지 문화 등을 체험하면서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 해외취업 동아리, 글로벌 멘토, K-Move School 등을 운영하며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수암장학, 입학우수장학, 성적장학금 등과 같은 다양한 장학금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각종 산업체와 지자체 등의 기부금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특히 BeACE 장학금은 진로체험캠프, 해외 인턴십 등 77개의 다양한 비교과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소정의 BeACE 점수를 주고 일정 점수에 도달하면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취업,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림대는 2020학년도부터 전체 학과(학부) 면접을 실시한다. 항공호텔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과 스포츠지도과를 제외한 나머지 학과(학부)들은 학생부 60%와 면접 40%로 반영된다. △항공호텔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학생부 40%+면접 60% △스포츠지도과는 서류 60%+면접 40%가 각각 반영된다.

면접은 인·적성 위주로 진행되며, 대림대 입학 홈페이지의 ‘면접고사 유의사항’에 전년도 면접 기출문제가 모집단위별로 올려져 있어 참고하면 좋다. 항공호텔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면접이 60% 반영되며, 이를 제외한 전 학과(학부)들은 40%가 반영된다. 면접에서 수험생들은 전공에 대해 무얼 배울지, 어떤 꿈을 가졌는지를 명확하게 알고, 이를 설명할 수 있으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내년부터는 일부 학과(학부)가 수업연한이 줄거나 통폐합되고, 학과 이름이 바뀐다. 예컨대 기계과, 전기과, 토목환경과, 비서·사무행정학부, 도서관정보과의 경우 수업연한이 3년에서 2년으로 변경된다. 수험생은 지원 전 주요 변경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교육#에듀플러스#대림대학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