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차두리 어록

  • 입력 2006년 6월 16일 03시 05분


코멘트
월드컵 해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차범근(오른쪽), 두리 부자.
월드컵 해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차범근(오른쪽), 두리 부자.
2006 독일 월드컵 관련 검색어가 1∼7위를 모두 차지했다.

13일 밤 태극 전사들이 2-1의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토고전’이 1위. 첫 승리와 함께 같은 조인 스위스, 프랑스전에서의 승리와 16강 진출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토고전 후반전의 2골이 2, 3위를 차지했다. ‘안정환 역전골 동영상’이 2위, ‘이천수 골 동영상’이 3위. 누리꾼들은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는 듯하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토고전
2안정환 역전골 동영상
3이천수 골 동영상
4월드컵 인터넷 생중계
5차두리 어록
6월드컵 응원장소
7호주 일본전
8한미 FTA 협상
9주가지수
10김윤아 결혼

월드컵 경기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SBS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생중계로도 볼 수 있다. ‘월드컵 인터넷 생중계’가 4위. 월드컵 하이라이트도 온라인 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MBC 월드컵 중계방송의 해설을 맡고 있는 차범근, 두리 부자도 화제. 그중에서 ‘차두리 어록’(5위)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차두리는 호주와 일본의 전반전 종료 후 김성주 캐스터가 “2002년 월드컵 당시 한국이 미국전에서 지고 있을 때 하프타임의 라커룸 분위기가 어땠느냐”고 묻자, “그때는 후보선수여서 라커룸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죄송합니다”고 답변했다. 이 말을 들은 차 감독은 “제가 다 땀이 나네요”라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차두리의 솔직한 발언과 담백한 해설이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월드컵 응원장소’가 6위. 토고전 중계 시간이 늦은 밤인데도 불구하고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과 광화문 일대 등에 응원 인파가 몰렸다.

거스 히딩크 감독의 마법으로 평가받는 ‘호주-일본전’이 7위. 호주가 후반 마지막 8분 동안 3골을 몰아넣으며 역전승을 거뒀다. ‘월드컵 8분 기적’으로도 불린다.

‘한미 FTA 협상’이 8위. 미국이 금융 무역 노동문제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최근 급락한 ‘주가지수’가 9위.

‘김윤아 결혼’이 10위. 그룹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13일 VJ 출신의 치과의사 김형규 씨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최지은 다음검색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