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고구려 텔레토비’

  • 입력 2006년 6월 9일 03시 04분


코멘트
‘꼬꼬마 텔레토비’를 MBC 드라마 주몽의 주인공을 등장시켜 패러디한 ‘고구려 텔레토비’.
‘꼬꼬마 텔레토비’를 MBC 드라마 주몽의 주인공을 등장시켜 패러디한 ‘고구려 텔레토비’.
가상 ‘토고전’이었던 가나와의 마지막 평가전 결과에 관심이 집중됐다. 1-3이라는 큰 점수 차로 진 ‘가나전 결과’가 검색 순위 1위에 올랐다. 누리꾼들은 게시판에서 패인을 분석하고 16강 진출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국이 응원 매너에서도 졌다는 자성의 소리가 커지면서 ‘월드컵 응원매너’가 6위에 올랐다. 이날 경기 전 가나의 국가가 연주될 때 현지 한국팀 응원석에서 꽹과리 소리와 구호가 이어져 눈총을 샀다.

100년 만에 찾아온 악마의 날이라는 ‘666데이’가 2위. 유럽과 미국에서는 666데이를 피해 출산하기 위해 상담을 하거나 결혼식을 미루는 사례도 많았다고 한다.

6일 MBC ‘PD수첩’이 ‘쪽박 찬 신도, 대박 난 스님’ 편에서 경기 고양시 일산동 황룡사의 비구니 주지 정모 씨의 비리를 고발하면서 ‘황룡사’(3위)를 검색하는 누리꾼이 급증했다.

헌법재판소가 시각장애인만 안마사를 할 수 있다고 한 의료법의 규칙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리자 시각장애인들의 반발과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시각장애인 시위’가 4위.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가나전 결과
2666데이
3황룡사
4시각장애인 시위
5모의고사 언어듣기
6월드컵 응원매너
7고구려 텔레토비
8하늘이시여 결말
9초미니스커트
10어린이 맥주

1일 치러진 고3 수험생 모의고사 언어영역 듣기문제에서 지문을 읽는 성우의 발음이 너무 우스워 시험장이 웃음바다가 된 해프닝으로 인터넷 게시판이 뜨겁다. 시험을 망쳤다는 사연과 함께 이 듣기문제들은 ‘혼돈의 고3 듣기’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에서 확산되고 있으며 패러디 파일도 유포되고 있다. ‘모의고사 언어듣기’가 5위.

MBC 드라마 ‘주몽’의 인기가 뜨겁다. 대소(김승수)와 영포(원기준), 주몽(송일국)이 의상 색깔로 ‘신호등 삼형제’라고 불리는 데 이어 어린이 프로그램인 ‘꼬꼬마 텔레토비’를 패러디한 ‘고구려 텔레토비’(7위)가 인터넷에서 인기다.

SBS 드라마 ‘하늘이시여 결말’이 8위. 왕모(이태곤)가 자경(윤정희)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어떻게 마무리될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름 패션 아이템인 ‘초미니 스커트’가 9위. 10위의 ‘어린이 맥주’는 일본의 한 음료 업체에서 발매한 것으로 잔에 따르면 맥주처럼 황금빛에 거품이 일어난다.

최지은 다음검색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