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또 때렸어…”

  • 입력 2006년 4월 7일 07시 25분


코멘트
KBS 내부에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KBS 2TV ‘추적 60분-섀튼은 특허를 노렸나’가 1위에 올랐다. 이 프로그램은 황우석 전 서울대 교수팀의 2004년 사이언스 논문 작성에 근거가 된 줄기세포 1번이 처녀 생식이 아니라 체세포 복제에 의한 것일 확률이 높으며 섀튼 교수가 특허를 침해했을지도 모른다는 의혹을 다뤘다. 마침 줄기 세포 조작이 김선종 연구원의 단독 범행이라는 검찰 발표(3일)가 나와 관련어 검색을 부채질했다.

경기 성남시 판교신도시 민간 분양의 청약 경쟁률이 상승하면서 ‘판교 신도시’(2위)에 대한 검색도 급증하고 있다. 아이스바인 ‘돼지바’가 3위. 2002년 한일월드컵의 명장면과 탤런트 임채무의 유머있는 해설로 돼지바 CF가 인기를 끌고 있다.

4위는 ‘이승엽’이다. 일본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4번 타자로 맹타를 휘두르고 있는 그를 일본과 미국 매체들도 비중있게 다루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주의 최대 일간지 ‘애리조나 리퍼블릭’은 인터넷판에서 이승엽이 내년에 다저스에 진출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5위는 ‘개구리 아이’. 네팔에서 태어난 이 아이는 비정상적으로 눈이 크고 목이 없는 무뇌아로 개구리를 닮았는데 태어난 지 30분 만에 숨졌다고 한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추적60분
2판교신도시
3돼지바 CF 동영상
4이승엽
5개구리 아이
6짱구결말
7쇼트트랙
8슛돌이
9비만미인대회
10세계7대불가사의

6위는 ‘짱구 결말’.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이 만화의 결말을 궁금해하면서 인터넷에서 정보를 구하고 있다.

‘쇼트트랙’이 불명예스러운 일로 7위에 올랐다. 2006 세계쇼트트랙선수권대회에서 남녀 개인 종합 1위를 차지한 국가대표단이 귀국하자, 팀내 파벌 경쟁을 둘러싸고 부모와 협회 관계자 간에 몸싸움이 벌어졌다.

8위는 ‘슛돌이’. 어린이 축구팀의 해프닝을 담은 KBS 2TV ‘해피선데이’의 ‘날아라 슛돌이’에서 감독을 맡은 가수 김종국이 군 입대를 결정해 2일 마지막으로 출연했다.

9위는 최근 중국에서 열린 ‘비만 미인대회’였으며 10위는 ‘세계 7대 불가사의’였다.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훼손과 오염으로 위기에 처한 문화유적 7곳을 보존하기 위해 전문 단체들이 노력하고 있으나 너무 늦었다고 보도했다.

최지은 다음검색 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