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하늘처럼 맑게 빛나는∼ 안티에이징 비결”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9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Goldengirl]Goldengirl Beauty Editor's Pick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가을 뷰티 아이템 32

건조한 가을, 피부는 잔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며 칙칙해 보이기 쉽다. 고보습,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사용해 피부 노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자극이 적은 세심한 클렌징과 피부 각질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가을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8월 19일부터 26일까지, 9월 16, 17일, 두 차례에 걸쳐 열흘간 진행됐으며, 총 1398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가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가을 뷰티 아이템 32’를 발표한다.

Cleansing


- 스킨그래머 쉬즈 곤 포어리스 차콜 캡슐 클렌저

숯 성분을 함유한 캡슐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하고 들뜬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밤 속껍질 성분이 늘어진 모공을 케어하고 감귤, 알로에, 브로콜리 추출 성분이 피부 보습, 각질 개선을 돕는다. 100mL 2만1000원 대.

- 토모토끼 하이드랄라 미스티 폼

아미노산으로 씻어주고 아미노산으로 채우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세안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는다. 자연유래 보습인자 17 아미노산 컴플렉스와 비타민 B6 복합물이 단백질 보습막을 형성한다. 100mL 1만5000원 대.

- 브링그린 사철쑥 약산성 클렌징 폼

사철쑥 추출물을 함유한 부드러운 거품이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쑥잎 가루가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세정한다. 약산성으로 세안시 자극과 당김이 적고 촉촉하게 마무리 된다. 200mL 1만2000원 대.

Peeling

- 보나쥬르 가지 데일리 BHA 토너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각질 제거 토너다. 트러블 진정을 돕는 가지 추출물을 84.43% 함유했다. 0.5% BHA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205mL 1만8000원 대.

- 브라운랩 마일드S 데일리 필링패드

천연 버드나무껍질추출액이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화사하고 맑은 피부톤으로 가꾼다. 전성분 EWG 1등급의 순한 에센스를 사용해 매일 토너 대용으로 사용가능하다. 70패드 2만3000원 대.

Pack & Mask

- 에이프릴스킨 리얼 카렌둘라 필 오프 팩

캐모마일, 수레국화, 라벤더 등의 꽃 콤플렉스 성분이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카렌둘라꽃 원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각질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관리에 좋다. 100g 1만5000원 대.

- 듀이트리 100 마스크

단 하나의 자연 추출물을 100% 함유했다.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키우는 자작나무, 피부 자극 완화를 돕는 병풀, 피부 유분을 제거하고 청정하게 가꾸는 모과, 영양을 채워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는 히비스커스 4가지 제품이 있다. 각 20g 3000원 대.

Intensive Skin Care

-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카무카무 세럼

사과 2138배의 비타민C를 함유한 카무카무 워터가 83% 들어있다. 잡티를 개선하고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밝힌다. 트라넥사믹애씨드가 깊은 잡티로 발전할 수 있는 어린 잡티를 예방한다. 37mL 2만8000원 대.

-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밤 DEFI

24시간 보습이 지속되며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하는 극건성용 피부 밤이다.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고 꼭 필요한 성분만을 멸균 처리해 밀폐용기에 담았다. 레알바ⓡ 오트 플랜틀릿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200mL 4만원 대.

- 유랑 로즈 세라마이드 크림

피부 장벽을 보호, 강화하고 속 건조, 손상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다마스크장미꽃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홍조를 관리한다. EWG 1등급, 99.81%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했다. 50mL 4만2000원 대.

-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

우리 몸의 눈물과 농도가 유사한 더마 리퀴드TM 성분을 개발하고 여기에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등 엄선된 10가지 성분만을 담았다. 예민한 피부에 집중 보습과 진정, 피부 장벽 개선을 돕는다. 5mL×4 10만원 대.

- 하루하루원더 블랙 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

국내산 흑미와 죽순 발효 추출물, 히알루론산이 피부 안팎의 수분을 철벽 방어해 보습 지속력을 높인다. 대부분 자연 유래 성분으로 유화제 사용을 최소화해 제품 사용 시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50mL 2만2000원 대.

Base Make-up

- 톤28 유기농 블루라이트 방어 UV 차단제 B1(건성용)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자외선은 물론 하루 평균 10.2시간 노출되는 블루라이트가 피부에 도달되는 것을 막아 피부를 보호한다. 유기농과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안전하다. 45mL 3만8200원 대.

- 잉가 커버 피팅 타투 파운데이션

피부 잡티와 트러블을 커버해 오랫동안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는 고밀착, 고커버 파운데이션. 미백, 주름개선, SPF35 PA++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30mL 1만5000원 대.

- 블랭크미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

12시간 슈퍼 롱 래스팅과 안티 다크닝 기능으로 밤에도 메이크업이 예쁘게 유지된다. 미세 메쉬망에서 나오는 고분자 파운데이션이 잡티 커버와 톤 보정을 해결하고 피부에 화사함을 선사한다. 12g 3만9000원 대.

- 아비브 브라이트닝 쿠션 컴팩트 벨벳 베일 SPF50+ PA+++

피부 속은 촉촉하게, 마무리는 보송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레이어드 하듯 바르면 가벼운 화장부터 커버력 높은 피부 표현까지 가능하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없다. 15g 3만4000원(리필 포함) 대.

- 지방시 프리즘 리브르 N1 무슬린 파스텔

4가지 톤의 압축 파우더가 메시 스크린 아래에 압축된 멀티 코렉팅 파우더다. 컬러가 어우러지며 빛나는 피부를 연출하고 벨벳처럼 부드럽게 마무리된다. 3g×4 8만2000원 대.

Color Make-up

- 딥오데르 드로잉 쏘 심플 마스카라 울트라 롱 & 볼륨

총알 모양의 브러시가 속눈썹 모양에 따라 휘어지며 고르게 발린다. 식물성 왁스 성분이 컬을 탄탄하게 지탱하고, 미세 폴리머 성분으로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다. 눈에 자극 없이 쉽게 클렌징 할 수 있다. 12g 1만5000원 대.

- 릴리바이레드 무드 라이어 벨벳 틴트

촉촉하게 발리고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벨벳 타입 틴트다. 입술에 균일하게 착색되며 지속력이 뛰어나다. 얼굴을 화사하게 살리는 9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4.2g 9000원 대.

- 메이블린 뉴욕 슈퍼 스테이 립 크레용

하루 종일 첫 컬러 그대로 유지되는 지속력과 각질이 드러나지 않는 밀착력이 뛰어난 립 펜슬이다. 입술을 꽉 채우는 풀 립 메이크업은 물론 립 라인까지 정교하게 그릴 수 있다. 8가지 색상이 있다. 1.2g 1만3000원 대.

Hair Care

- 닥터시드 슈퍼시드밤 리바이탈라이즈 샴푸

45가지 자연 유래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pH 5.5 약산성 샴푸다. 사차인치 오일, 검정콩 추출물 등이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 효과를 더한다. 아미노산 계열의 자연 계면 활성제와 식물 추출 보존제를 사용했다. 1000mL 1만5900원 대.

- 듀크레이 스쿠아놈 건성비듬 샴푸

건조로 인한 두피 각질과 비듬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예방한다. 200mL 2만원 대.

- 로레알파리 토탈리페어5 모이스처라이저 프로엑스

아르가닌, 세린, 케라틴 성분이 모발의 손실된 단백질을 보충하고 마이크로 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 손실을 방지한다. 수분크림 같이 촉촉하고 산뜻하게 발리며 수시로 덧발라도 모발 처짐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110g 1만3000원 대.

-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프로그레시브 두피앰플

두피에 에너지를 주는 비오트리닌+ATP와 피지를 케어하는 커비시아 씨앗 추출물이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위한 이상적인 두피를 만든다. 파피아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더한다. 5.5mL×8개 12만5000원 대.

- 클로란 퀴닌 케라틴 세럼

모발과 두피 강화 효과가 뛰어난 퀴닌 성분이 두피 혈액 순환을 돕고 두피 밀도를 회복시킨다. 케라틴과 비타민 B복합체가 얇아진 모발을 윤기 있고 튼튼하게 만든다. 125mL 2만8000원 대.

-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

손상 모발에 벨벳 코팅막을 형성해 윤기를 더한다. 카멜리아 세라마이드 성분이 모발 강화를 돕고 발효 동백오일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준다. 100mL 헤어 살롱 판매.

Hand & Body Care

- 멜로즈 핸드 에센스 크림

천연 보습인자인 히아루론산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수분이 오래 유지되도록 돕는다. 쉐어버터 성분이 손을 윤기 있게 관리하고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한다. 65mL 1만2000원 대.

- 버츠비 카밍 라벤더 앤 허니 바디워시

은은한 라벤더와 달콤한 허니 향이 샤워 시 편안함을 더한다. 98.7% 자연유래 성분으로 건강하고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며 풍부한 영양 성분이 피부 밸런스를 맞춰 샤워 후 건조해지지 않는다. 354.8mL 1만4000원 대.

- 모로칸오일 나이트 바디 세럼

낮 동안 유해 환경에 노출된 피부에 밤사이 영양을 공급한다. 아르간 오일, 카멜리아 오일 성분이 피부 노화와 손상을 예방하고 홀리바질잎 추출물과 비타민C 화합물이 피부에 윤기와 부드러움을 더한다. 웜 앰버와 바닐라의 고혹적인 향이 난다. 100mL 6만8000원 대.

- 뷰디아니 더 리프레싱 바디 로션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를 돕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고농축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수분 흡수를 도와 피부를 보호한다.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다. 450mL 4만8000원 대.

- 원플러 퍼스널 핸드 워시 투데이 1

120년 전통 스위스 퍼퓸 회사의 조향사 마리 살라망쥬가 선정한 향을 담았다. 로즈와 네롤리가 메인향이다. 프레시 시트러스와 머스크 향이 더해지며 편안함을 선사한다. 악마의 발톱 뿌리 추출물이 건조해진 손과 네일을 관리한다. 75mL 1만4000원 대.

Perfume
- 소울시즌스 멜로우 로즈

과거의 추억과 현대의 감성을 섞어 표현한 프랑스 향수. 베르가못과 오스만투스의 톱 노트와 로즈, 피오니의 미들 노트, 시더우드와 머스크의 베이스 노트로 이루어진 이중적인 향이 특징이다. 30mL 7만5000원 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별이(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골든걸 에디터스 픽#뷰티 아이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