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Food&Dining4.0]“한국에도 화사한 아몬드 꽃이 활짝 피었네요∼”
더보기

[Food&Dining4.0]“한국에도 화사한 아몬드 꽃이 활짝 피었네요∼”

계수미 기자 입력 2019-03-27 03:00수정 2019-03-27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계수미 기자의 골든걸 푸드 크리에이티브]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1100여 명 국내 소비자들과 함께한 ‘블룸 위드 아몬드’ 행사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주최한 ‘블룸 위드 아몬드(Bloom with Almonds)’ 팝업 행사가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렸다. 1100여 명의 국내 소비자가 방문해 아몬드의 뷰티 효능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아몬드 꽃 개화 시즌을 기념해 ‘블룸 위드 아몬드(Bloom with Almonds)’라는 이름으로 마련한 팝업 행사에 1100여 명의 사람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지난 3월 10일 문을 연 팝업 부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에서 2월 말에서 3월까지 절정을 이루며 만개하는 아몬드 꽃을 그대로 옮겨 놓은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블룸 위드 아몬드’ 행사에서 이색적인 ‘아몬드 꽃놀이’를 즐기며 사진에 담는 모습.
주말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나온 방문객들은 ‘블룸 위드 아몬드’ 부스 내 2.5m 높이로 제작된 아몬드 나무 길을 걸으며 이색적인 아몬드 꽃놀이를 즐겼다. 또한 ‘아몬드, 유어 뷰티 시크릿(ALMONDS, YOUR BEAUTY SECRET)’ 네온사인과 화사한 아몬드 꽃으로 가득한 감각적인 포토 존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기도 했다.


피부와 모발 건강, 체중 관리에 효과적인 ‘뷰티 간식’
아몬드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이날 행사장에서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를 비롯해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된 ‘뷰티 간식’ 아몬드의 영양학적 정보를 알리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진행됐다. 부스 내 ‘아몬드 스토리 존’에서는 부스 방문객들에게 피부와 머릿결, 체중조절 등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가꾸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아몬드의 영양학적 정보를 전했다. 캘리포니아에서 봄에 가장 먼저 피는 아몬드 꽃이 긴 겨울 내내 굶주린 꿀벌들에게 최초의 영양 공급원이 된다는 등의 흥미로운 정보들도 함께 전달했다.

화사한 아몬드 꽃이 절정을 이룬 미국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의 전경.
현장에서 진행된 ‘아몬드 이모지 청원’에도 11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이 이어졌다. 아몬드 이모지 청원은 iOS와 안드로이드용 아몬드 모양 이모지 개발을 위한 것으로, 평소 아몬드를 즐겨먹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청원에 참여한 국내 소비자들은 청원 성공을 바라며, 아몬드 모양 이모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주요기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현장 뷰티 클래스 통해
아몬드 꽃에서 영감 받은 ‘블루밍 메이크업’ 공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아몬드 유어 뷰티 시크릿’ 캠페인의 뷰티 멘토로 참여하고 있는 우현증 원장이 진행한 ‘아몬드 뷰티 클래스’에도 많은 방문객의 관심이 집중됐다. 그는 화사한 아몬드 꽃에서 영감을 받은 ‘블루밍 메이크업’을 현장에서 시연했다.

또한 우 원장은 “매일 아몬드 한줌(약 23알)을 꾸준히 챙겨먹으며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가꾸고 있다”고 공개했다. 그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 등 풍부한 영양소와 고소한 맛, 식감도 좋은 아몬드는 화사한 피부와 윤기 나는 모발, 탄탄한 몸매를 위한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인 천연 뷰티 간식”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아몬드를 활용해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아몬드 페이셜 팩, 아몬드 립 스크럽 등 셀프케어 팁을 일러줬다.

행사장 방문객들이 ‘비타민E’ 등 아몬드에 풍부한 영양학적 정보를 알리는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피부 고민과 아몬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우 원장은 “클래스를 통해 공유한 내용들이 국내 소비자들이 뷰티 간식 아몬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고, 자신만의 뷰티 시크릿을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말로 클래스를 마무리 지었다.

‘블룸 위드 아몬드’ 행사의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및 아몬드 이모지 청원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뷰티 파우치와 아몬드 보틀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됐다. 현재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아몬드 이모지 청원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김민정 이사는 “아몬드 하루 섭취 권장량인 한 줌(30g, 약 23알)에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하루 비타민E 권장량의 67%에 해당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 8mg이 들어 있다”고 아몬드의 영양 성분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하루 권장량의 16%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4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김 이사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아몬드, 뷰티 시크릿’ 캠페인을 통해 뷰티 간식 아몬드의 장점을 지속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뷰티 멘토’ 우현증의 아몬드 뷰티 팁 Q&A


아몬드 뷰티 멘토이자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우현증 원장(왼쪽)이 ‘아몬드 뷰티 클래스’를 통해 화사한 아몬드 꽃에서 영감을 받은 ‘블루밍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있다.
Q 평소 피부 고민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해주는 것이 있나요

안티에이징은 늘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나이가 들수록 피부뿐 아니라 두피나 머릿결도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저는 아몬드를 더 열심히 챙겨 먹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몬드에 들어 있는 비타민E는 우리 몸속 세포를 보호하는 영양소로 노화 방지에 필수죠. 실제 많은 안티에이징 크림이 비타민E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아몬드 한 줌(약 23알)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E가 하루 섭취 권장량의 67%를 포함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매일 한 줌에서 한 줌 반 정도 먹어요. 아몬드가 고소하고 맛있으니 챙겨 먹기도 좋죠.


Q 아몬드 뷰티 케어 팁을 간단히 공개한다면

페이셜 팩이나 립 스크럽 등 아몬드를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많은데요. 직접 만드는 게 귀찮고 어렵게 느껴진다면 아몬드 오일을 한번 써보라고 권합니다. 아몬드 오일에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보습력이 뛰어나 얼굴, 몸, 두피까지 전체적으로 마사지하면서 발라주면 좋아요. 특히 건조한 피부 타입을 가진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집에 있는 페이셜 오일이나 바디 오일처럼 물에 한두 방울 떨어뜨려 세안해도 보습막이 생겨 ‘꿀 피부’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니 사용해보세요.


Q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파우치에는 어떤 아이템이 있나요

전 숍이 아니면 스튜디오나 촬영장에 있기 때문에, 가장 기초적인 화장품만 챙겨 다니는데요. 그날의 포인트 색조로 립 제품이나 쉽게 지워지는 아이브로 제품들만 가볍게 챙기는 편입니다. 특별한 건 아몬드 틴 케이스라 할 수 있겠네요.

우선 예쁘고, 아몬드 딱 한 줌 정도 들어가니 따로 계량할 필요도 없고, 휴대하기 편리하고 그야말로 제 필수 아이템입니다. 아몬드가 체중 감량에도 좋은 뷰티간식인 건 아시죠? 일정이 바쁘다보니 끼니를 거를 때도 많은데, 포만감도 있어 좋아요. 아몬드로 피부 건강을 챙기면서, 몸 건강까지 챙기려고 노력한답니다.

글 / 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사진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제공
#food&dining4.0#푸드#캘리포니아 아몬드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