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국생명과학, 부천 중앙정형외과와 ‘모바일CT 파이온 2.0’ 이미징랩스 MOU
더보기

동국생명과학, 부천 중앙정형외과와 ‘모바일CT 파이온 2.0’ 이미징랩스 MOU

정용운 기자 입력 2019-10-09 18:38수정 2019-10-09 19:1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동국생명과학, 부천 중앙정형외과와 ‘모바일CT 파이온 2.0’ 이미징랩스 MOU. 중앙정형외과 이제오 원장(왼쪽)과 동국생명과학 진단장비사업부 서정호 팀장.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정기호)은 최근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중앙정형외과와 ‘모바일CT 파이온 2.0’ 이미징랩스(의료영상 분석 연구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첨단영상진단장비 ‘모바일CT 파이온 2.0’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척추 겸용 의료용 ‘콘빔 실시간전산화단층촬영장치(Cone Beam CT)’로, 기존 파이온의 성능을 대폭 개선해 사지 관절뿐 아니라 척추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빠른 촬영과 짧은 시간 안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방사선 노출량이 낮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 중앙정형외과는 ‘모바일CT 파이온 2.0’을 도입하고, 이미징랩스로서 동국생명과학과 함께 의료영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다.

부천 중앙정형외과의 이제오 원장은 “환자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안전을 위해 첨단의료장비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며, “이번에 도입한 영상진단장비 ‘모바일CT 파이온 2.0’은 관절 부위의 외상과 질환을 정밀하게 진단하는 데 특화되어 있어 최근 레저와 야외 체육 활동의 증가로 늘고 있는 관절·척추 관련 환자들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관련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