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조국 ‘페북정치’, 대통령 위한 것…아주 잘했다”

  • 뉴시스
  • 입력 2019년 7월 24일 09시 42분


코멘트

與 일각서 조국 비판…"민주당이 안해서 조국 나선것"
"민주당, 日에 말 한마디 못해…집권여당 자격 없어"
"한국당, 친일 DNA 흘러…이미 도로 친박당 됐다"
"일본에 총 쏠 땐데 민주당과 한국당 서로에게 쏴"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4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페이스북을 통해 ‘대일 여론전’을 벌이는 데 대해 “아주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호평했다.

박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이 평가하며 “왜냐하면 아무도 안 하지 않느냐. 비록 국민으로부터 비판받더라도 대통령을 위해 한 마디 한 거다. 조 수석마저도 안 하면 지금 누가 하느냐”고 말했다.

그는 여당 내부에서도 조 수석의 페이스북 활동이 과도하다는 비판이 나오는 데 대해서는 “여당 자격이 없는 사람들이다. ‘우리가 할 테니 조국은 민정수석 길을 가라’는 게 원칙”이라며 “자신들이 안 해서 조 수석이라도 나서는데 ‘하지 말아라’는 건 바보들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민주당이 항상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도의 뒤로 따라가는 것이다. 그 그늘 속에서 먹고 사는 것”이라며 “당이 정치를 주도해야 한다. 중러의 독도 침범에 대해서도 강하게 규탄하고 일본(을 향해서도) ‘이게 무슨 소리냐,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냐’하고 나와야 하는데 아무도 안 한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어 “바보니까 그런다. 집권여당 자격이 없다”면서 “이렇게 당해도 말 한 마디 못하는 집권여당, 이렇게 당해도 일본편에 서서 말하는 자유한국당, 이게 얼마나 불행한 국회냐”라고 성토했다.

박 의원은 전날(23일) 중국과 러시아의 영공 침범 사건에 대해 한국당이 ‘안보공백’이라고 논평한 데 대해서는 “안보공백이면 군용기가 떠서 발사하고 물리치겠느냐”며 “본래 그 분들은 친일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으니 그런 헛소리를 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한국당의 최근 일본 관련 대응에 대해서도 “지금은 국회, 여야가 단결해 총을 일본으로 쏠 때인데 민주당은 한국당에 쏘고, 한국당은 민주당에 쏘니까 이 꼴인 것”이라며 “이런 걸 보고도 한국당이 따따부따하는 건 친일 DNA가 흐르기 때문”이라고 맹비난했다.

박 의원은 한국당에 대해서는 “무슨 자리만 생기면 친박들에게 다 나눠주고 황교안 리더십이 이러면 (지지율이) 더 떨어지는 것”이라며 “도로친박이 되는 것”이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친박의 도움을 받아 당 대표가 됐는데 사람이 강을 건너면 뗏목을 버리고 가야 한다. 황 대표가 새로운 시대적 요구를 찾아가면 우뚝 서는 것”이라며 “그렇지 않고 자꾸 흘러간 물로 물레방아를 돌리려고 친박 신당으로 돌아가니 (지지율이) 올라가다 정체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우리 정부의 세계식량계획(WFP)을 통한 쌀 5만톤 지원을 북한 정부가 안 받겠다고 통보한 데 대해서는 “8월에 있을 한미 군사 훈련을 하지 말라는 것”이라며 “긴급한 상황에서도 원조를 안 받겠다는 건 한미군사훈련을 철저히 배제시키려고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