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살기 좋은 집을 권하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12월 공급
더보기

“살기 좋은 집을 권하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12월 공급

동아경제입력 2019-12-02 11:44수정 2019-12-02 11:4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조감도

충청권 최초 신혼희망타운이 아산탕정 2-A2블록에서 시작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육아 및 보육을 비롯한 신혼부부 수요를 반영해 건설하고, 전량을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은 전용 55㎡·59㎡ 총 1,062세대로 계획됐다. 이번 공급물량은 총 1,062세대 중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708세대다. 나머지 354세대는 행복주택으로 추후 공급될 예정이다.

아산탕정 2-A2블록은 아산과 천안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통한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 1호선 탕정역(가칭)이 현재 조성 중이며 KTX·SRT 천안아산역 접근성 또한 좋다. KTX 및 SRT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약 30분대, 대전 약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국도 21호선, 국도 43호선 등 주요 교통망과 인접해 차량을 통한 시내와 시외 이동 모두 편리하다.


인근에 산책길과 자전거도로를 갖춘 곡교천이 흐르며 근린공원과 상업지구를 가까이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생활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이마트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펜타포트몰, 모다아울렛 등 대형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단지 인근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천안 불당동 학원가 인프라 접근도 수월하다. 또, 선문대, 나사렛대, 호서대 등 다수 대학이 근거리에 위치한다.

아울러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천안일반산업단지,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 등 첨단산업의 집약지이기 때문에 직주근접성은 물론 미래가치 또한 높게 평가된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2-A2블록은 신혼부부 맞춤형 공공주택답게 최적의 보육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방과후돌봄, 실내놀이터, 유아·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육아 및 보육 시설이 단지 내 조성된다.

이 밖에도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사용빈도 낮은 물품을 저장할 수 있는 계절창고, 생산 활동 및 창업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또 미세먼지 저감, 에너지 절감, 화재 및 범죄 예방을 위한 최신 스마트 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드레스룸과 팬트리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전용 55㎡의 경우 가변형 벽체 기반의 알파룸으로 공간을 더욱 알차게 이용할 수 있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2-A2블록의 공급 예정일은 오는 6일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LH 청약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