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2차 공급
더보기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2차 공급

동아경제입력 2019-12-02 11:37수정 2019-12-02 11:4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2차 조감도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2차 모집이 곧 시작된다. 1차 모집은 대학생, 청년, 주거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14㎡·26㎡ 418세대를 공급했다. 이번 2차 모집은 청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고령자 총 454세대로 오는 5일 공급 예정이다.

행복주택은 주거난을 겪고 있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주변 시세의 60~80%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직장과 학교,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조성되기 때문에 생활 여건이 좋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은 서울 가까운 입지로 알려져 젊은층 실수요자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별내신도시는 서울 중랑구와 맞닿아 서울 강남권 등 주요 도심으로의 출퇴근에 유리하다. 행복주택 단지 약 500m 거리에 4호선 당고개역과 연결되는 진접선 별내별가람역이 조성 중이다. 별내지구 남측의 경춘선 별내역은 8호선과의 연장계획을 가지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간선급행버스(BRT) 등 편리한 대중교통을 갖췄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와 연접해 수도권과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별내신도시는 친환경 도시답게 쾌적한 환경을 갖추었다. 해당 단지는 수락산과 불암산의 청정 조망 속에서 근린공원, 수변공원, 별내체육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아파트 입주가 거의 끝난 완성형 신도시다 보니 유치원과 초·중·고교는 물론 상업지구, 카페거리, 대형마트, 실내빙상장, 별내커뮤니티센터 등 다양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단지내 어린이집과 돌봄센터,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놀이터가 조성된다.

한편,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청약은 LH홈페이지의 인터넷 및 모바일로 접수 가능하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