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우리은행, 김동현 선수 출연한 SNS 영상 화제
더보기

우리은행, 김동현 선수 출연한 SNS 영상 화제

동아경제입력 2019-10-10 10:26수정 2019-10-10 10:2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최근 우리은행에서 우리WON뱅킹 앱 출시와 관련해 만든 바이럴영상이 유튜브를 제대로 공략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김동현이 출연한 총 4편의 영상은 10월 8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약 450만회에 이른다. 영상은 우리WON뱅킹의 핵심 컨셉(Clear, Fit, Lead)을 테마로 한 영상 3편과 광고 패러디 1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에서는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의 친근하고 어리숙한 매력이 광고 속 그대로 드러나 웃음을 자아낸다. Clear편/Fit편/Lead편에서는 금융 초보자 김동현이 은행에 대출·적금·투자를 하러 왔지만 은행원의 어렵고 복잡한 설명에 멍한 모습을 보인다. 이때 ‘멍해진 당신이 Clear(Fit,Lead)해 질 시간’이라는 말과 함께 우리WON뱅킹이 노출된다. 패러디 광고편에서는 진통제·화장품·여행·세제광고·게임 등 유명한 광고들을 재치있게 패러디해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SNS 유저들의 반응도 뜨겁다. “금융광고인데도 어렵지 않고 재밌게 광고해 우리은행 브랜드에 호감이 간다”, “금융광고 같지 않아 너무 재밌어 여러번 돌려봤다”, “김동현은 이종격투기선수지만 역시 예능형인 것 같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사용자인데 더 간편해진 것 같아 다운받았다”는 등 기업광고와 고객반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이다.

주요기사

한편 우리은행은 SNS에서 활발하게 고객과 소통 중이다. 올해 1월 선제적으로 기존 은행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개념 본격 금융 예능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개설하고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GRWM(뷰티)’,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두 개를 운영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