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출시…‘프리미에르’ 트림·LPG 버전 추가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6월 17일 11시 09분


코멘트
르노삼성 QM6 GDe 프리미에르
르노삼성 QM6 GDe 프리미에르
르노삼성자동차는 17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내외관 디자인을 다듬고 편의사양을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부분변경 모델 출시와 함께 일반 소비자가 구입할 수 있는 LPG 버전도 내놓았다. 또한 가솔린 라인업에 최상위 트림 ‘프리미에르(PREMIERE)’가 추가됐다.

외관의 경우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크롬 디자인이 새로워졌고 프론트 범퍼에는 크롬 버티컬 라인이 더해졌다. 프론트 스키드 디자인은 이전에 비해 역동적인 스타일로 변경됐다. 스퀘어타입 LED 전방 안개등은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기존 RE 트림에만 제공됐던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은 LE 트림까지 확대 적용됐다.

편의사양으로는 뒷좌석 시트 리클라이닝 기능과 운전석 메모리&마사지 시트, 운전석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풀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 등이 추가됐다. 그동안 불편했던 S링크 인터페이스도 개선됐다. 공조장치 위젯이 기본화면에 배치됐다.

새로 추가된 프리미에르 트림은 보다 고급스러운 모델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사양이 더해졌다. 그릴과 측면에 전용 엠블럼이 부착됐고 전용 스키드 디자인과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빈티지 레드 컬러 외장, 2열 프라이버시 글라스, 확대 적용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등이 제공된다.
르노삼성 QM6 GDe 프리미에르
르노삼성 QM6 GDe 프리미에르
실내는 퀼팅 나파 가죽시트와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 소프트 콘솔 그립핸들, 맵 포켓 인사이드 카펫, 베르사유 그레인 데코, 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 헤드레스트 전용 로고, 소프트 페인팅 도어트림 등이 적용됐다. 주요 편의사양은 보스 12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됐다.

르노삼성은 QM6 GDe 프리미에르 구매자를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별도로 마련했다. 구매자에게는 3년 내 왕복 2회(편도만 이용 시 4회, 회당 편도거리 10km 기준)에 한해 차량정비 및 점검 시 ‘프리 픽업&딜리버리’ 서비스가 무상으로 지원된다. 서비스 네트워크 이용 시 소비자가 요청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점검이 완료되면 원하는 장소로 차를 탁송해 주는 방식이다.

함께 출시된 LPG 버전 ‘QM6 LPe’는 정부의 규제 완화에 맞춰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르노삼성이 개발해 SM7과 SM6에 적용한 도넛탱크(DONUT TANK) 특허 기술이 도입돼 기존 가솔린 모델에 버금가는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3세대 LPI(Liquid Petroleum Injection) 방식 엔진이 채택돼 겨울철 시동불량 우려도 말끔히 해소했다고 르노삼성 측은 강조했다. 도넛탱크 용량은 75리터로 80% 수준인 LPG 60리터를 충전할 경우 약 534km까지 주행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 QM6 LPe
르노삼성 QM6 LPe
QM6 페이스리프트 판매가격은 GDe(가솔린) 모델의 경우 SE 트림이 2445만 원, LE 2602만 원, RE 2838만 원, RE 시그니처 3014만 원, 프리미에르은 3289만 원이다. LPe 모델은 SE 트림이 2376만 원, LE 2533만 원, RE 2769만 원, RE 시그니처는 2946만 원으로 책정됐다. 장애인 및 렌터카 버전은 트림에 따라 2273만~2818만 원이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은 다양한 요인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새로운 트림과 파워트레인을 갖춘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도심형 프리미엄 패밀리 SUV 입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