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꾸미는 ‘나만의 주방’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9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에넥스

EK4 모닝 핸들리스(딥그린&베이비핑크)
EK4 모닝 핸들리스(딥그린&베이비핑크)
나만의 취향, 각자의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다. 특히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집’은 내 스타일을 가장 반영하고 싶은 곳. 최근 인테리어에도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되는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트렌드가 대세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종합가구기업 ㈜에넥스는 국내 주방 브랜드 최초로 커스터마이징 주방 시스템 ‘키친팔레트 시리즈’를 출시했다. 가구의 구성 요소를 모듈화해 도어 형태, 컬러, 손잡이 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고 조합할 수 있다.

왼쪽부터 EK5 프렌치(베이비핑크&라이트그레이)
왼쪽부터 EK5 프렌치(베이비핑크&라이트그레이)
‘키친 팔레트 시리즈’는 5가지의 도어 형태, 13가지의 도어 컬러, 15가지의 손잡이를 제공한다. 도어 형태는 클래식한 스타일부터 모던한 스타일까지 다양하며, 컬러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베이비핑크, 인디고, 딥그린 등을 비롯해 다양한 느낌의 무채색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15종의 손잡이를 선택해 심플한 스타일부터 엔티크한 스타일까지 원하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키친팔레트 시리즈 모델 중 하나인 ‘EK4 모닝 핸들리스’는 에넥스의 스테디셀러로, 담백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 6면 UV 도장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물과 열 등에 강해 국내 주방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꼽힌다.

EK7 클래시(화이트&인디고)
EK7 클래시(화이트&인디고)
손잡이가 없는 핸들리스 타입으로 깔끔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LED 조명이 적용된 유리 장식장을 추가하면 한층 고급스럽다.

기존 주방가구 스타일에서 탈피해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의 주방을 찾는다면 ‘EK7 클래시’가 제격이다. 이 제품은 사각 프레임의 장식 패널을 덧댄 웨인스코팅 스타일로 정교한 3차원 NC 가공 공법이 적용됐다. 바로크 시대의 조각을 연상시키는 입체감으로 유럽풍의 클래식한 매력이 돋보인다. 특히 이 제품은 ‘히든 키친(Hidden Kitchen)’ 콘셉트로 주방용품을 최대한 숨겨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 좌우 도어의 장식 몰딩은 넓게 연결돼 마치 벽면과 같은 느낌을 주며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준다. 여기에 독립적인 아일랜드를 배치하면 더욱 웅장하고 화려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에넥스는 11월 말까지 전국 이벤트 참여 대리점을 통해 ‘에넥스와 함께하는 BIG EVENT’를 진행한다. 대리점에서 800만 원 이상 구매 시 100만 원 상당의 중문을 무료로 증정한다. 40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중문을 50% 할인하고, 중문 레일은 대리석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준다.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KB캐피탈 구매 시에는 최대 36개월 할부가 가능하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
#리빙#인테리어#에넥스#커스터마이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