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프리뷰] 귀여운 에비츄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같이 즐겨보시겠츄?”
더보기

[프리뷰] 귀여운 에비츄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같이 즐겨보시겠츄?”

동아닷컴입력 2019-09-03 17:18수정 2019-09-03 18: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귀엽고 깜찍한 외모로 대중을 사로잡은 사랑스러운 햄찌 에비츄가 게임에서 등장한다.

에비츄 이미지(자료출처-게임동아)
국내에서도 많은 인지도를 지닌 유명 캐릭터 에비츄의 매력을 담은 모바일 게임 만렙집사 에비츄가 오는 9월 10일 유저들에게 그 귀여움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라타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만렙집사 에비츄’는 귀여운 에비츄의 집사가 되어 전세계 여행 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힐링 모바일게임이다.

특히, 에비츄의 라이센싱 총괄 사업자 코글플래닛과의 그래픽 디자인 협업을 통해 에비츄 본연의 매력을 극대화하여 보기만 해도 귀여운 에비츄의 모습을 게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에비츄를 입양해 다양한 즐거움을 느껴보자!(자료출처-게임동아)

- 에비츄와 교감하며 성장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츄~

주요기사

‘만렙집사 에비츄’는 에비츄를 저렴한 가격 단돈 만 천원에 구매(라고 쓰고 입양이라 읽는다)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에비츄는 조금이라도 주인(유저)을 돕고자 맹렬히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며, 이를 통해 에비츄가 조금씩 성장하게 된다.

에비츄는 설거지, 청소, 세탁, 요리, 심부름, 점원 등 총 6종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이 능력치는 츄(자금)를 투자해 성장시킬 수 있다. 이 능력치는 보다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에 지원하는데, 필요하며, 에비츄를 성장시켜 더 많은 자금을 얻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에비츄의 능력치를 키워 더욱 빡세게 굴리자!(자료출처-게임동아)
여기에 에비츄를 터치하고, 선물을 줄 때마다 행복도가 상승하게 되는데, 이 행복도가 높아지면, 에비츄의 대사와 행동이 좀더 스윗해지고, 좀더 귀여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원작에서도 걸출한(?) 입담을 쏟아내는 에비츄 답게 게임 속에서도 유저의 마음을 톡톡 쏘는 다양한 대사를 확인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에비츄의 알바비로 지갑을 채우자!(자료출처-게임동아)

- 알바 뛰는 햄찌 에비츄의 아르바이트 생활기를 직접 확인하자

집에서 빈둥대는 에비츄를 생활의 최전선으로 투입시키는 아르바이트는 크게 단기와 장기로 나뉜다. 각 아르바이트는 에비츄와 함께 땀 흘리며, 수확한 토마토를 소모해 여러 종류의 아르바이트 목록 중 하나를 해금해 지원할 수 있다.

단기 아르바이트는 30초 가량 진행되어 에비츄를 여러 번 굴릴 수 있지만, 그만큼 보상이 한정되어 있으며, 장기 아르바이트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최대 몇 시간 동안 에비츄가 자리를 비우게 되니 상황에 맞는 선택이 중요하다.

에비츄의 알바는 유저의 손에!(자료출처-게임동아)

아르바이트 도중 반응을 보이는 에비츄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요소 중 하나다. 음식점, 세탁소, 손님 접객 등 다양하게 구성된 아르바이트의 현장에서 에비츄는 열심히 일하다가 농땡이를 피우기도 하며, 피곤할 때면 넋이 나간 표정을 보이는 등 풍성한 리액션을 보여 이것을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여행도 즐기고 스탬프도 쌓고~(자료출처-게임동아)

- 알바에 지친 에비츄. 여행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스탬프도 모으자

주 52시간 근무가 법적으로 규정되어 있듯이 게임 내 아르바이트도 한계는 존재한다. 에비츄는 아르바이트를 뛸 때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며, 이 스트레스가 최대치에 오르면 모든 것이 귀찮아지고, 의욕을 상실하는 이른바 ‘번아웃’ 상태가 되버려 다른 활동을 할 수 없게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여행이다. 스트레스가 잔뜩 쌓인 에비츄를 여행을 보내 힐링을 시키면,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지는 것은 물론, 행복도 역시 상승하게 되며, 세계 각국의 여행지를 상징하는 기념품(스테츄)을 모을 수 있다.

사지마세요~ 햄찌는 입양하세요~(자료출처-게임동아)

여행을 보낸 에비츄는 여행 명소에서 즐겁게 놀며 여행을 만끽하고, 해당 여행지 별 기념품과 스테츄를 일정 확률로 가져온다. 이 기념품은 집을 장식하거나 장소를 꾸밀 때 사용되며, 에비츄의 귀여움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아이템의 역할을 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해준다.

이처럼 ‘만렙집사 에비츄’는 절망, 기쁨, 희망,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지닌 에비츄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다. 여기에 단순히 에비츄와 함께 각 국의 명물을 보거나 에비츄의 표정을 감상할 수 있는 요소도 준비되어 있어 각박한 생활 속 작은 위안을 줄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에비츄의 희노애락은 유저들의 손에 달려있다(자료출처-게임동아)
‘만렙집사 에비츄’는 오는 9월 10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