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 아래 더 아름답게 빛나는 비결”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6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Goldengirl Beauty Editor’s Pick!]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여름 뷰티 아이템 33

강렬한 햇빛과 무더위, 땀에 시달리는 여름 피부는 피지로 번들거리면서도 건조하기 쉽다. 과다 피지와 수분 부족뿐 아니라 모공, 잡티, 진정, 탄력 등 관리해야 할 게 많다. 여름 메이크업은 지속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 신경 써야 하며, 바캉스 물놀이로 자극을 받는 바디와 헤어케어에도 중점을 둬야 한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여름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1908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여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여름 뷰티 아이템 33’을 발표한다.

▼Cleansing▼

히든랩 백 투 더 퓨어 클렌징 워터

쑥잎 추출물 성분이 피부 자극을 잠재우고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로 사용 후 당김이 없다. 무궁화나무껍질추출물이 피부 보습을 돕는다. 미세먼지 세정 효과도 임상으로 확인했다. 300mL 1만6000원 대.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 클렌징 패드

일상의 오염물질, 노폐물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까지 깨끗하게 지워준다. 100%순면 패드로 자극이 적고 물 세안을 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녹차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아이까지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하다. 5매×6 1만2000원 대.
뉴트로지나 딥클린 포밍 클렌저

99.9%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퓨어 글리세린이 피부 수분을 충전한다. 오일 컨트롤 처방으로 상쾌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175g 1만3500원 대.

▼Sun Care▼
메디큐브 레드 캡슐 선크림

자외선을 튕겨내는 100% 무기자차 선크림.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임상을 완료해 여드름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전성분 EWG그린 등급이며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 등 진정 성분을 함유했다. SPF50+, PA++++, 30mL 2만3000원 대.

아크웰 유브이 컷 워터프루프 선 크림

물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 뿐 아니라 격렬한 움직임에도 유지되는 액티비티프루프 기능을 갖췄다. 백탁 현상 없이 매끈하게 발리며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SPF50+, PA++++, 50g 2만8000원 대.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마일드 선스틱

피부 자극이 적은 무기 자외선 차단 원료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공기 정화 식물인 틸란드시아 추출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고 미세먼지 흡착 방지가 임상을 통해 확인됐다. SPF50+, PA++++, 30g 2만8000원 대.

▼Skin Care▼

하다라보 기와미츠 라인 토너

미네랄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징크 글루코네이드 성분이 피부 잔여물을 깨끗하게 닦아 피부결 개선을 돕는다. 피지 과다 및 수분 부족 피부에 닦아내는 토너로 사용하기 좋다. 400mL 2만3000원 대.
뉴오리진 디어밀크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리포텐™ 콤플렉스 50%의 강력한 유단백 보습으로 피부 속 수분과 피부 장벽을 지켜준다. 캐모마일꽃수와 자스민 추출물이 피부 진정을 도와 예민해진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150mL 6만원 대.

듀크레이 케라크닐 컨트롤 크림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감소 효과가 있다. 미르타신 성분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사발 추출물이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AHA, BHA 성분이 과각질화를 방지해 트러블로 진전되는 것을 막는다. 30mL 3만원 대.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색소 침착, 피부 결 개선을 돕는 고농축 화이트닝 앰플이다. 얼룩덜룩한 피부 톤과 피부 밝기를 9중 브라이트닝 효과로 집중 케어하며 피부 윤광을 유지한다. 일주일에 1병씩 4주간 사용한다. 7mL×4 12만원 대.

아크네스 모이스처 크림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관리에 좋은 수분 크림이다. 알래스카 빙하수와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원터그린잎 추출물과 티트리잎 오일 등이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해준다. 50mL 1만8000원 대.

이지피지 아쿠아카밍스틱

50% 이상 수분을 고체로 만들어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시원함이 느껴진다. 5가지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복합 성분에 티트리잎수,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8시간 이상 수분이 지속되며 피부 진정 효과가 있다. 15g 1만8000원 대.


에르보리앙 매트 크림

화이트 워터 릴리 추출물이 유분을 컨트롤하고 모공을 관리한다. 피부 톤과 결을 정리하고 번들거림 없이 마무리한다. 프라이머 단계에서 유분이 신경 쓰이는 부위를 중심으로 바른다. 15mL 1만8000원 대.



지방시 하이드라 스파클링

익스프레스 프레쉬 마스크 티슈 같이 뽑아 쓰는 시트 마스크 팩이다. 수분과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공급하고 스파클링 워터 콤플렉스꺢 성분이 피부에 청량감을 선사하며 피부톤을 맑고 균일하게 개선한다. 14개 120mL 7만5000원 대.



스와니코코 포어 케어 타이트닝 빙하크림

산뜻한 젤 타입 수분크림.알래스카 빙하수를 함유해 피부에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며 쿨링으로 열기를 내려 피부 순환을 돕는다. 유분과 피지를 컨트롤하고 피부의 붉은 기를 진정시킨다. 50mL 3만5000원 대.

▼BaseMake-Up▼



로레알파리 인팔리블

프레쉬 웨어 파운데이션 하루 종일 지속력이 뛰어나 ‘극한 파데’란 애칭이 붙은 파운데이션. 피부에 얇게 밀착돼 프레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쉽게 묻어나지 않는다. 30mL 2만8000원 대.


에이프릴스킨 매직스노우 픽싱파운데이션 3.0

끈적임 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쿠션. 제주 녹차수, 유채꿀, 동백꽃 추출물 등으로 수분을 공급해 들뜸 없이 발리며, 피지 컨트롤 파우더가 피지를 잡아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SPF30, PA++, 15g 2만8000원 대.



닥터엘시아 오로라 커버쿠션

에센스, 선크림, 프라이머, 컨실러, 파운데이션의 5가지 기능을 담은 올인원 제품. 촉촉하게 발리며 커버력이 뛰어나다. SPF50+, PA+++, 15g+15g 4만5000원 대.


밀리마쥬 파워핏 스키니 커버 쿠션

미세 파우더가 밀착되며 덧발라도 메이크업이 두꺼워지지 않는다. 아쿠아 쿨링 시스템
으로 바를 때 시원하고 촉촉하다. 주름개선, 미백 기능이 있다. SPF50+, PA+++, 15g 2만2000원 대.

▼ColorMake-Up▼



메이블린 뉴욕 라인 타투 크레용

울트라 크리미 젤 포뮬라의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 눈가에 자극없이 부드럽게 그려져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워터프루프는 물론 땀이나 열, 유분에도 강해 지속력이 뛰어나다. 0.4g 1만2000원 대.

셀레뷰 쎄시 글램 아이 글리터

다양한 색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반짝반짝 눈부신 아이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워터베이스로 눈가에 편안하게 발리고 빠르게 건조되며 오랜 시간 깔끔하게 유지된다. 9g 1만2000원 대.


헤라 센슈얼 아쿠아 립스틱

립스틱에 40% 수분을 담아 처음 발랐던 색상 그대로 유지되는 8시간 메이크업 효과가 있다. 입술에 쿨링감과 함께 수분이 흡수되며,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10가지 색상이 있다. 3.5g 3만5000원 대.



에스쁘아 브론즈 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

찬란하게 빛나는 펄감과 색상을 지닌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부드럽게 미끄러지듯 발린다. 1.5g 1만7000원 대.

Body Care

일리윤 컴포트 레스트 아웃도어 미스트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바디 미스트. 오렌지꽃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레몬그라스 향을 함유했으며 스프레이 타입으로 흡수가 빨라 수시로 뿌리기 좋다. 110mL 2만원 대.



에이올 화산송이 바디워시

노폐물 흡착력이 뛰어난 제주 화산송이 성분을 함유했다. 전성분 EWG1등급이며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다. 인공 향을 배제하고 라벤더, 레몬그라스 등 천연 향을 더해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다. 300mL 1만8000원 대.



시크릿 솔트 앤 오일 포 올 스킨 타입

사해소금 성분이 들어 있어 마사지 한 후 씻어내면 피부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된다. 포도씨, 스위트아몬드, 아마인 오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400g 7만7200원 대.




얼라이브랩 신 크릴오일 바디로션

‘지방 잡는 지방’이라는 별명을 가진 남극해 크릴오일 성분을 함유했다. 바디라인을 매끈하게 가꾸고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이다. 아스타잔틴 성분이 피부 활성산소를 없애 탄력있는피부로만든다. 300mL 2만2000원대.
바디네이처 젤 헤어리무벌 바디 올 스킨 타입스 위드 레드프루츠

달콤한 향의 젤 타입으로 쉽고 빠르게 제모가 가능하다. 쿨링 효과가 있어 피부 진정을 돕고 레드프루츠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150mL 1만5000원 대.

Hair Care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

아스테라 추출물과 쿨링 에센셜 오일이 사용 즉시 두피 온도를 2.5℃ 내린다. 민트와 유칼립투스 성분이 민감하고 붉은 두피를 진정 시키고 가려움증을 개선한다. 75mL 2만9000원 대.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코펙실, 비오틴, 백금 등 성분이 탈모 증상을 완화한다.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진정을 돕는 두피 쿨링 효과를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비듬, 가려움증, 두피 각질과 유분, 손상 모발 개선 등 테스트를 완료했다. 100mL 5만2000원 대.



브리티시엠 리젠올 카밍 마스크

캐나다 청정 지역의 빙하토가 주성분으로 두피에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를 흡착한다. 빙하토의 미네랄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티트리잎 오일과 멘톨 성분이 청량감을 더한다. 250mL 3만2000원 대.

이지엔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오일감이 풍부한 크림 타입 제형으로 모발에 부드럽고 균일하게 발려 얼룩 없이 탈색할 수 있다.모발은 물론 염색 후 모발 속에 들어있는 색소의 탈염까지 가능하다. 천연 마룰라씨 오일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다. 파우더 30g+산화제 60g 9800원 대.



교원더오름 웰모플러스 안티 헤어로스 스파클링 샴푸

조밀한 탄산 성분이 자극을 줄이면서 두피 모공 속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당약, 작약 성분이 탈모를 예방한다. 맥주효모, 케라틴 등을 함유해 탄력있고 건강한 모발을 가꾼다. 300ml 5만원 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해나(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뷰티 에디터스픽#여름 뷰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