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해외여행 갈 친구에게 보험쿠폰 선물
더보기

해외여행 갈 친구에게 보험쿠폰 선물

장윤정 기자 입력 2019-06-27 03:00수정 2019-06-27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온라인서 쿠폰 사 보험가입 가능… 혁신금융서비스 5건 추가 지정 ‘배낭여행을 준비하는 친구에게 해외여행보험 쿠폰을 선물해줄까?’

앞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쿠폰으로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은행에 비대면 계좌를 열 때 신원증명 절차를 간소화해주는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도 출시된다. 금융위원회는 26일 정례회의를 열고 혁신금융서비스 5건을 추가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규제특례를 적용받는 혁신금융서비스는 총 37건으로 불어났다.

NH농협손해보험이 내년 1월 정식으로 선보일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CM)보험 e-쿠폰’은 옥션, 지마켓, 카카오, 인터파크 같은 온라인쇼핑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보험 가입용 쿠폰이다. 해당 쿠폰을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소비자는 필요할 때 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이 가능한 상품은 간편 가입이 가능한 여행보험, 주택화재보험, 레저상해보험 등이다. NH손해보험 관계자는 “커피나 영화 쿠폰을 이용하듯이 보험 쿠폰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계좌개설 시 소비자의 신원증명 절차를 간소화하는 서비스를 출시한다. 현재 소비자들은 비대면 계좌를 열 때 5가지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을 활용해 실명확인 절차를 밟아야 한다. 주민등록증을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거나, 영상통화를 하거나, 이미 개설된 타 금융회사 계좌를 통해 거래를 하는 식이다. 그러나 아이콘루프의 정보보관 앱(가칭 my-ID)을 내려받아 한 번 신원 확인 정보를 저장해 놓으면 이후부터는 해당 정보를 활용해 복잡한 실명확인 절차를 건너뛸 수 있다. ‘파운트’ 역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 밖에 ‘머니랩스’와 ‘레이니스트’의 대출조건 비교 서비스도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장윤정 기자 yunjung@donga.com
#블록체인#해외여행#보험 쿠폰#비대면 계좌#아이콘루프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