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가 나들이]무선키보드-마우스 값싸고 편리해 인기

  • 입력 2003년 12월 25일 18시 01분


코멘트
컴퓨터는 매우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컴퓨터 본체 안에는 저장을 담당하는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연산을 담당하는 중앙처리장치(CPU), 영상출력을 담당하는 그래픽카드(VGA) 등 약 10여가지 부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 사람과 가장 가까운 장비를 꼽으라면 입력장치를 들 수 있겠다. HDD나 CPU는 본체 내에 들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거의 볼 일이 없지만 입력장치는 컴퓨터를 다루는 동안 항상 접촉하게 된다.

입력장치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것은 키보드와 마우스다. 이전에는 단순히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키보드와 마우스가 많았지만 컴퓨터의 용도가 다양해지면서 키보드와 마우스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무선 제품들이 관심을 끌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도 무선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하나의 패키지로 판매되는 것이 대부분이며, 가격도 저렴해지고 있는 추세다.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제품으로 대표적인 브랜드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있으며 로지텍, 삼성전기, A4Tech 등도 유명 메이커다.

11월에 나온 MS의 와이어리스 옵티컬 데스크톱 베이식(Wireless Optical Desktop Basic) 제품은 인체공학 디자인의 멀티 키보드와 투명 광마우스로 구성된 패키지로 106키 키보드와 다양한 기능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보드와 마우스의 무선 연결장치를 컴퓨터 본체의 PS/2나 USB 포트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7만원대.

8월 시판된 로지텍 MX Duo는 111키의 키보드와 전파 방식의 무선 광마우스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 역시 무선연결장치를 PS/2나 USB 포트에 연결할 수 있으며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12만원대.

삼성전기에서 10월 내놓은 SDR-5000 모델은 117키의 무선 키보드와 전파 방식을 사용하는 무선 광마우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컴퓨터의 PS/2 포트를 통해 연결한다. 가격은 6만원대.

A4Tech의 KBS-2348RPA 모델은 무선 키보드와 전파방식을 채용한 무선 볼마우스로 구성된 제품. PS/2 포트로 연결하며 비교적 저렴한 5만원대.

김유식 디지털인사이드 대표 yusik00@hanafos.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