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이 고민이라면? ‘인맥북’ 활용해보세요!
더보기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이 고민이라면? ‘인맥북’ 활용해보세요!

스포츠동아입력 2019-09-20 13:36수정 2019-09-20 13:3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2차에 걸쳐 매년 시행되는 주택관리사 자격증. 현실은 합격도 쉽지 않지만 노력 끝에 합격한 수험생들도 ‘취업’이라는 새로운 난관에 부딪히게 된다. 주택관리사로 활동 중인 아파트 관리소장들은 주택관리사가 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인맥’이라고 입을 모은다.

주택관리사는 채용 정보도 알아보기가 쉽지 않을뿐더러 실제로 알음알음 채용이 많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교육기관 선택에도 사후 관리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독학으로 준비하거나 규모가 작은 곳에서 준비할 경우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란 어렵기 때문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서는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자기소개서 작성법부터 시작해 면접 팁이나 현장 실사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이는 전국구 규모의 합격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관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실제로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는 자사 출신 학원과 온라인 강의 출신 합격자로 구성돼 서로 친목을 도모하며 정보 교류를 하는 것은 물론 후배 합격생들의 길잡이가 되기도 한다.

관련기사

합격생들은 실무를 시작하면 수험 생활 동안 열심히 외운 용어와 법규들이 실무와 괴리감이 있을 수 있다. 주민들의 크고 작은 분쟁 앞에서는 지식보다 오히려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인데, 이럴 때 선배들로부터 조언을 받아 업무에 적응해 나가는 것이다.

에듀윌은 이를 위해 매년 주택관리사 합격생들로 구성된 인맥북을 제작하고 있다. 올해도 작년 제21회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들을 포함한 인명록을 발간해 자사 출신 생들에게 배포했다.

[스포츠동아]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