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에듀윌] 경찰청 일반행정직 공무원, 원서접수 변수 예상 ‘전략 중요’
더보기

[에듀윌] 경찰청 일반행정직 공무원, 원서접수 변수 예상 ‘전략 중요’

이수진 기자 입력 2019-01-11 16:10수정 2019-01-11 17:0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2019년 국가직 공무원 채용공고에서 경찰청 소속 일반행정직 공무원 선발 소식이 수험생의 눈길을 끌었다. 경찰청 소속 일반행정직 공무원을 공개경쟁채용 시험으로 총 382명을 선발한다는 내용이었다.

경찰청 일반행정직 공무원은 그간 경찰이 수행하던 행정·지원·시설관리 등의 행정 전문 분야를 담당하게 되며 이 같은 일반직의 공채 선발은 2006년 이후 13년 만에 처음이다.

일반행정직 공무원이기 때문에 시험과목도 일반행정직 시험과목과 동일하며 체력시험도 치르지 않는다. 단지 근무처만 경찰청일 뿐이다. 경찰청 소속 일반행정직 공무원 선발이 수험생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 것은 국가직 9급 모집단위 중 3번째로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이다. 또한 13년 만에 채용이라 사실상 신규 모집단위이다.


일반행정직 전국모집과 지역 구분모집에는 상당히 많은 인원이 몰린다. 합격선도 다른 직렬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 반면 일반행정직 경찰청 모집은 신규 모집단위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몰릴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

관련기사

물론 많은 인원이 일반행정 경찰청 모집단위가 다른 직렬에 비해서 합격이 수월하다고 판단한다면 예상보다 경쟁률과 합격선이 높아질 우려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직 9급 원서접수 기간 동안 직렬 선택에 있어서 전략이 중요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9급 공무원 합격을 위한 온라인 강의는 물론 전국 직영학원 운영을 통한 우수한 현장 강의도 제공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