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박광온 “확진자수 급증, 한국 국가체계 잘 작동한다는 뜻”
더보기

박광온 “확진자수 급증, 한국 국가체계 잘 작동한다는 뜻”

뉴스1입력 2020-02-26 14:02수정 2020-02-26 16:5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News1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6일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건 역설적으로 한국의 국가체계가 잘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처럼 이렇게 여러 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나라는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타임지 분석도 있는데, 한국에서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한 것은 뛰어난 진단능력과 자유로운 언론환경, 투명한 정보공개, 민주적 책임 시스템 (때문)이라고 한다”고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 보도를 인용했다.


박 최고위원은 “지금 큰 우려는 공포 바이러스와 선동 바이러스다”라며 “해외 유입 차단보다는 국내 진단과 차단이 효과적이다”라고 주장했다.

주요기사

그러면서 “의료계 전문가들의 지적인데, 오늘 코로나19 상황은 각 환자의 해외 유입단계는 지났고, 국내 진단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라고도 했다.

이와 함께 박 최고위원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정부가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신천지교회측에 대한 조치를 취하며 압박하는 것에 대해 “특정 집단에 책임을 떠밀어서는 안 된다”고 언급한 데 대해선 “대단히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특정 지역보다는 특정 집단에 의해 (확진자가) 늘었다”고 지적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