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양정철의 민주硏도 유튜브 방송… 첫회 주제는 ‘조국’
더보기

양정철의 민주硏도 유튜브 방송… 첫회 주제는 ‘조국’

김지현 기자 입력 2019-10-24 03:00수정 2019-10-2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정치 이슈를 다루는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다. 첫 방송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양정철 원장이 직접 출연할 예정이다.

23일 민주당에 따르면 연구원은 이달 말부터 30분 분량으로 정치 이슈와 민주당 주요 정책·공약 등을 다루는 유튜브 팟캐스트 방송을 정기적으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방송명은 ‘의사 소통 TV’로, 서울대 의대 출신 산부인과 전문의인 주웅 이대서울병원 교수와 서울대 의대 출신 내과 전문의인 민주당 윤일규 의원실 소속 김현지 비서관 등 현직 의사 2명이 진행을 맡는다. 두 의사 진행자가 정치 분야에서 화제가 된 인물들을 섭외한 뒤 마치 환자를 진료하고 처방하듯 방송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첫 방송에는 최근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양 원장이 출연한다. 그가 민주당에 복귀한 이후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다. 역시 최근 총선 불출마 의사를 밝힌 민주당 이철희 의원도 출연할 예정이다. 첫 방송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와 조 전 장관 일가 검찰 수사, 검찰개혁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방송은 민주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씀TV’를 통해 공개된다.

주요기사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
#양정철#민주연구원#더불어민주당#유튜브#2020 21대 총선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