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멜론, 또 로그인 ‘먹통’…‘뿔난’ 이용자 보상은?
더보기

멜론, 또 로그인 ‘먹통’…‘뿔난’ 이용자 보상은?

뉴스1입력 2019-08-14 16:27수정 2019-08-14 16:2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멜론 로그인 오류 관련 이용자 반응 갈무리

국내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에 로그인 오류가 일어나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4일 멜론을 운영하는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멜론은 시스템 오류로 오후 12시50분쯤부터 약 10분간 로그인 시도 시 ‘멜론 로그인 실패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문이 뜨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문제를 일으켰다. 기존 아이디의 로그인이 해제되는 경우도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멜론 이용자들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류 사실을 공유하며 불평을 쏟아내고 있다.

카카오 측은 “새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에만 접속이 어려웠고, 이미 로그인 돼 있던 이용자는 정상 이용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오후 4시 현재 멜론 로그인 오류의 원인은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일각에선 이날 멜론이 오전 4시부터 5시까지 1시간 동안 실시한 시스템 점검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해당 오류 원인을 상세히 확인하고 있으며, 확인 후 보상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멜론은 지난 4월12일과 13일에도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로 시스템 오류를 일으켜 피해를 본 이용자들의 멜론 이용권 사용 기간을 2일 연장하는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