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영상]뉴질랜드 화산 폭발, 5명 사망-8명 실종…혼비백산
더보기

[영상]뉴질랜드 화산 폭발, 5명 사망-8명 실종…혼비백산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12-10 10:11수정 2019-12-10 10:3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트위터 갈무리

뉴질랜드 화이트섬에서 화산이 폭발해 최소 5명이 숨졌다. 이 외에 현재 8명이 실종된 것으로 파악됐는데, 당국은 실종자 대부분이 사망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뉴질랜드 헤럴드 등 외신은 9일 오후 2시 11분경(현지시각) 뉴질랜드 북섬 동해안에 있는 화이트섬에서 화산이 분출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화이트섬엔 47명이 있었다. 이 가운데 사망자 5명 포함 39명이 본토로 돌아왔다. 화상을 심하게 입은 부상자가 있어 추가 사망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실종자 8명도 목숨을 잃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당국은 보고 있다. 당국은 “섬의 어떤 지점에서도 생명의 신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하고 있는 영상을 보면 거대한 회색빛 연기가 푸른 바다를 삼킨다.


유람선 투어를 하다가 우연히 화산 분출을 목격한 관광객들은 “안 돼” 등을 외치며 혼비백산한 모습이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사진=트위터 갈무리
사진=트위터 갈무리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는 뉴질랜드인을 비롯, 호주·미국·영국·중국·말레이시아 관광객이 실종 및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우리 국민 피해는 현재까지 파악되지 않았다. 외교부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 국민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며 “담당 영사가 뉴질랜드 측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이라고 밝혔다.

화산이 폭발한 화이트섬은 연간 1만 명이 찾는 인기 관광지다. 2014년에는 분화구 일부가 무너져 광부 12명이 사망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영상 > 클릭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