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조국 피의자인가’ 질문에 윤석열 “피고발인 신분은 맞으나…”
더보기

‘조국 피의자인가’ 질문에 윤석열 “피고발인 신분은 맞으나…”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10-17 15:25수정 2019-10-17 16:1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윤석열 검찰총장은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했다. 사진=국회방송 갈무리

윤석열 검찰총장은 17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피고발인 신분”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은 윤 총장에게 “조국 전 장관이 현재 피의자인가”라고 질문했다.

이에 윤 총장은 “어떤 신분인지는 수사를 좀 더 해봐야 될 것 같다”면서 “고발이 됐기 때문에 피고발인 신분인 것은 맞으나, 특정 혐의의 혐의자냐 아니냐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확인해 드리기 어렵다”라고 답했다.


김 의원이 “혐의의 경중이나 유무와 관계없이 피의자인가 아닌가”라고 재차 묻자, 윤 총장은 “피고발인 신분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어 김 의원이 “피고발인 신분으로서 (조 전 장관을) 언제 소환하느냐” 등 조 전 장관의 소환 여부 및 시점 등에 관해 묻자 윤 총장은 “확인해 드리기 어렵다”라며 “조금 더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윤 총장은 또 ‘항간에 서초동에서 있었던 조국 수호 집회에 검찰이 주춤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있다’는 김 의원에 말에는 “검찰의 업무 처리 방식에 대해 비판을 하시더라도 비판은 겸허히 받아들이되, 법과 원칙이 무엇인지 잘 성찰해서 절차를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lastleast@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