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헝가리서 열차-차량 충돌사고, 한국인 3명 사망…건널목 통과하다가
더보기

헝가리서 열차-차량 충돌사고, 한국인 3명 사망…건널목 통과하다가

박태근 기자 입력 2019-08-23 07:53수정 2019-08-23 08:0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 출처: 현지 매체 MTI

헝가리에서 한국인이 탑승한 차량이 열차와 충돌해 한국인 3명이 숨졌다.

22일 외교부 해외안전지킴센터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21일 저녁 7시께(한국시각 22일 오전 2시)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북서쪽으로 약 60㎞ 떨어진 키슈머로시 지역에서 열차와 승용차가 충돌했다.

사고는 철도 건널목에서 발생했다. 바르샤바에서 부다페스트로 가는 열차와 철도 건널목을 건너던 승용차가 충돌한 것.

이 사고로 승용차에 탑승하고 있던 우리국민 3명이 현장에서 사망했다.

주요기사

숨진 한국인들은 키라이리트 지역의 행사 참여를 위해 현지를 방문한 국내 모 단체 소속 5명 중 3명으로, 렌트 차량을 이용해 쇼핑을 마친 후 숙소로 돌아가던 중 철도 건널목에서 달려오던 열차와 충돌했다.

해당 철도 건널목에 신호등은 설치돼 있으나 차단기 및 경보음 장치는 없었다. 현지 경찰은 차량이 적색신호에 선로 위로 진입해 기차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주헝가리대사관은 사고접수 직후 담당영사를 현장에 파견하고 관계당국에 신속하고 공정한 사고원인 조사를 요청하는 한편, 국내 가족에게 사고 내용을 알리는 등 영사조력을 제공했다.

헝가리대사관은 "향후 헝가리 경찰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상세 사고경위를 파악하고, 현지 입국 가족 편의 및 장례절차 지원 등 필요한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건은 올해 5월 헝가리 유람선 참사로 한국인 관광객이 사망한 지 세 달이 채 안 된 시점에서 일어났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