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시아 2017 수상병의원-전문클리닉 부문④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5월 8일 17시 11분


코멘트
퍼스트비뇨기과

남성확대술의 신기원 이룬 ‘3S 내시경적 음경확대술’

‘큰 만족, 긴 감동, 새로운 인생이 열린다’는 모토로 1997년 설립된 퍼스트비뇨기과는 지금까지 음경확대술을 비롯한 남성수술 분야에만 집중해왔다. 2만 건 이상의 임상사례를 통해 얻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첨단 수술법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김재영 원장이 미국 특허를 획득한 ‘3S 내시경적 음경확대술’은 남성 확대수술의 신기원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치골부위를 통해 이뤄지는 이 시술은 기존의 1세대 환상(포경)절개 음경확대술과 2세대 최소절개 음경확대술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해결한 첨단시술법이다. 내시경이 들어갈 정도의 아주 작은 절개 부위(약 0.5cm 정도)를 통해 시술이 이루어지는데, 환자의 조직에서 추출한 진피, 지방, 줄기세포 및 혈액에서 채취한 성장인자를 이용한다.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no Scar), 시술시간이 짧은 것은 물론이고 시술 후 한 번의 내원으로 치료가 끝나고(Simple), 부작용 없이 안전한(Safe) ‘3S 시술법’이다. 수술 만족도가 높은 것은 흉터나 부작용이 거의 없고, 생착률을 극대화시킨 시술이라 확대된 음경이 거의 그대로 유지됨은 물론, 이물감 없이 자연스럽게 원하는 만큼 충분히 확대되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등록

퍼스트비뇨기과는 고객 만족을 위한 세 가지 원칙과 철학을 올곧게 실천하고 있다. 첫째, 모든 수술은 김 원장이 직접 집도한다는 원칙으로 분원(체인점)은 운영하지 않는다. 모든 수술을 김 원장이 직접 집도하는 것은 동일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누가 집도하느냐에 따라 결과에는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퍼스트비뇨기과는 서울 강남 압구정 한 곳에만 위치한다.

둘째는 고객만족 책임시술제이다. 시술에 대한 자신과 결과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최고의 만족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김 원장의 철학이 담겨져 있다. 셋째, 고객 프라이버시 보장시스템 운영이다.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장하기위해 개인대기실을 완비함은 물론 개인정보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모든 의료진 또한 남성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한편, 퍼스트비뇨기과는 남성수술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됨으로써 의료관광 사업에도 기여하고 있다. 남성수술의 독보적 전문성으로 지난 2008년 제1회부터 10년째 대상을 수상한 김 원장은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임상을 통해 각종 성기능 장애와 콤플렉스로 위축된 남성들의 자존심을 회복시켜주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S다인치과

정확한 진단, 풍부한 노하우, 철저한 사후관리

S다인치과는 ‘고객과 직원과 의사 모두가 행복한 S다인치과’라는 비전으로 2008년부터 올해로 9년째 운영 중이다. 강성용 대표원장을 비롯해 임플란트과, 교정과, 통합과, 보존과, 마취과 의료진이 각 분야별로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전문의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임플란트 시술은 물론 종합진료가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전공 진료 영역별 의료진들이 함께 모여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로 전문적이고 세심하게 진료하는 것이 특징이다.

임플란트는 시술 금액이 클 뿐 아니라 시술 이후 문제가 생기면 재 치료가 쉽지 않고, 이 역시 큰 비용이 들기 때문에 시술에 앞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의사의 시술 숙련도와 임상 경험이다. 여느 외과적인 시술과 마찬가지로 임플란트 시술 역시 위험성과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예상하고 대비할 수 있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S다인치과는 다년간 쌓인 풍부한 노하우를 토대로 매우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술을 지향하고 있다.

임플란트의 부작용 없는 시술을 위해서는 환자의 치조골(잇몸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 S다인치과는 첨단 CT(컴퓨터단층촬영)나 디지털파노라마촬영 장비 등 첨단 의료장비를 통한 디지털 진료 시스템으로 환자에게 최적화된 맞춤 진료를 제공하며, 체계적 분석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하고 있다.

진료보증제도, 보철물 직접 제작…철저한 감염관리

임플란트 수술에 관한 보증제도와 철저한 사후관리 역시 S다인치과의 강점이다. 치료 후 평생관리를 위해 환자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정기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진료보증제도를 시행해 환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임플란트에서 기능성과 심미성 역시 빼놓을 수 없다. S다인치과는 임시치아부터 최종 보철물까지의 전 과정을 최상의 퀄리티로 제공하기 위해 병원 내에 자체 도재기공실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기능성, 심미성, 정밀함을 갖춘 것은 물론, 각 환자에게 최적화된 보철물을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사전·사후 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이밖에도 전체 의료진, 치과위생사, 상담팀에 대한 체계적 교육을 통해 보다 나은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감염관리를 철저히 하고 정기적인 교육도 실시한다. 구강 내 사용하는 모든 기구 및 장비는 반드시 멸균, 소독과정을 통해 1회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S다인치과 관계자는 “S다인치과를 내원하시는 모든 환자분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분들게 평생토록 건강한 미소와 행복을 드릴 수 있는 평생주치의로 남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 첨단 의료장비를 통하여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스톤연합치과

16년 노하우 최고 수준 임플란트…평생 주치의 목표

보스톤연합치과는 쾌적한 진료 환경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진료서비스, 아프지 않은 치료, 이웃에게 사랑을’이라는 모토로 지난 16년 동안 지역사회의 대표 치과의원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한일경 대표원장과 의료진은 임플란트, 치아교정, 치아성형, 충치클리닉 등 각 분야별로 진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가고시자격을 소지한 전문 치위생사들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플란트란 치아가 상실된 자리에 본체를 심고 자연치아와 유사한 보철물을 씌워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방법이다. 임플란트의 장점은 자연치와 같은 저작력 회복, 잇몸뼈 보존, 만족스런 심미성과 긴 수명, 주변치아 손상이 없다는 것이다. 임플란트 시술과정은 구강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1차 수술 임플란트 식립, 2차 수술 상부구조 노출, 보철물 제작 및 장착, 유지 및 관리로 진행된다.

첨단의료장비 구비…정확한 진단, 사후 관리까지 토털케어

보스톤연합치과 한일경 대표원장은 “잘하는 치아 임플란트 시술이란 정확한 구장진단, 적은 통증과 출혈, 수술 후 부작용 없고 빠른 치료기간 꼼꼼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보스톤연합치과는 환자 개인의 자연치아는 최대한 살리고 꼭 필요한 만큼의 최소 임플란트 식립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정밀한 검진과 분석을 위해 3D CT 및 다양한 첨단의료장비를 이용하고 환자의 두려움과 아픔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무통마취기 및 해피카인(스케일링)을 사용, 치료의 부위와 적절한 방법으로 무섭지 않고 아프지 않은 진료를 최우선시 한다. 아울러 철저한 감염방지 진료클린시스템 도입, 고객중심 1:1 맞춤 진료, 신뢰할 수 있는 평생 주치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임나무치과병원

자연치아 살리고 기간 줄이는 교정 치료…7명 의료진 협진

라임나무치과병원(대표원장 김인수)이 ‘메디컬아시아 2017, 제10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에서 치과 교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 임플란트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이번에는 교정 부문까지 대상을 거머쥐게 되면서 명실상부한 고품격 치과 병원으로 우뚝 섰다.

올해로 개원 13년을 맞는 라임나무치과병원은 치아교정, 임플란트, 심미보철, 미백, 충치 등 각 분야 7명 의료진들의 협진을 통해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끊임없는 임상연구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진료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관공서 및 NGO 단체등과 손잡고 국내·외 취약계층 및 의료취약지역 의료봉사도 꾸준히 진행, 사회공헌에도 앞장서 왔다.

환자 상태에 최적화된 교정, 임플란트도 두각

라임나무치과병원은 V-ceph과 같은 입체분석시스템을 통해 환자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교정 장치와 치료방법을 선택, 최적화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라임나무치과병원의 치아교정 중 주목할 만한 것이 바로 ‘스피드 비발치 교정’이다. 자가결찰브라켓을 이용해 치료기간을 약 6개월 정도 줄이고, 어금니를 하나로 묶어 특수 스크류 및 와이어를 통해 뒤로 미는 방법을 사용해 자연치아를 뽑지 않고도 치아 이동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교정을 진행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발치에 대한 두려움이 많거나 보다 빠른 치아교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계획 및 기간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경력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한편 라임나무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시술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왔다. 뼈와 강력하게 결합하는 성질을 지닌 HA임플란트를 일찌감치 도입한 것은 물론, 3D CT와 구강스캐너 데이터를 활용해 모의수술을 진행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도 시행하고 있다. 실제 수술 시에도 수술 보조장치를 이용해 최적화된 위치에 최소절개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출혈이 적고 통증과 부종도 덜해 수술 후 회복도 빠르다. 이는 전체적인 치료 기간을 단축하는 효과가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와 더불어 환자의 뼈 상태에 따라 하루 최대 20개까지 전체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며, 당일 임시치아를 올려 간단한 식사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 거주자는 물론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임플란트 수술법이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