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시아 2017 수상병의원-전문클리닉 부문①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5월 8일 16시 53분


코멘트
(재)씨젠의료재단

One-day 검사시스템, 조기진단`신속치료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는 최첨단 진단검사 자동화시스템을 갖추고 분자진단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루 만에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One-day 검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조기 진단과 신속한 치료를 이끌어내며 차별화된 진단검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립 27주년을 맞은 씨젠의료재단은 진단의학검사, 분자진단검사, 진단병리검사 등 전 분야에 걸친 4,000여 가지 이상의 검사를 수행함으로써 임상진료 및 연구를 위한 진단검사서비스를 전국 병•의원에 제공하고 있다.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과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s, 미국 임상검사 정도관리협회)를 비롯해 선진국의 각종 국제인증을 취득하고 세계 유수의 임상검사 관련 전문기관들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는 등 국제적 수준의 질병검사 전문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아울러 국내외 소외계층 및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진료지원, 의료봉사를 통해 사회공헌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한편, 정확한 질병검사와 혁신적 연구개발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며 품질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기관이 되겠다는 게 목표다.

천종기 이사장은 “재단의 특화된 One-day 검사시스템으로 환자들에게 정확하고 우수한 진단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의료시장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진단검사분야의 선두주자로서 고객의 신뢰와 만족은 물론 끊임없는 임상연구 및 교육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OK내과

신속·정확한 검사, 친절한 진료…소문난 심장전문클리닉

OK내과는 협심증, 심근경색증, 부정맥, 심장판막증 등 심장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심장전문 클리닉으로, ‘치유와 회복, 그리고 소망’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2003년 서울 은평구에서 문을 열었다.

많은 심장병 환자들이 주로 대학병원을 찾고 있지만, 그들 가운데는 굳이 대학병원을 찾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다. OK내과는 1차 의료기관으로, 빠른 예약과 친절하고 상세한 진료, 신속한 심장검사가 특징이다. 다른 심장전문병원에 비해 저렴한 비용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OK내과는 최신 심장초음파, 운동부하검사, 홀터검사, 이벤트레코더, 경동맥초음파, 상하지동맥경화검사 등 전문 심장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적절한 약물치료, 식이조절과 운동에 대한 교육, 스트레스에 대한 상담 등을 통해 전인적 치료를 추구한다. 또한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집중해 협심증, 심근경색증은 물론, 뇌졸중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대학병원 등 지역사회 병원들과 협력시스템

응급시술이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 협력병원인 신촌세브란스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강북삼성병원 등과 연계해 신속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많은 병원들에서 OK내과로 심장검사를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 지역사회 병원들과의 협력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OK내과 이수진 원장은 심장전문의로서, 고려대학교의과대학 심장내과 임상강사, 서울적십자병원 심장내과 과장, 이종구심장내과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고려대 의대, 연세대 의대, 이화여대 의대 등 여러 의과대학에서 학생들을 교육했고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뽑은 석탑강의상을 수상했으며, 여러 대학병원, 개원내과의사회 및 개원가에서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연활동을 해오고 있다. 2000년 1,2차 남북이산가족 상봉시에 주치의로 평양을 방문한 바 있으며,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 제3세계에서 의료봉사를 해 오고 있다.

OK내과 이수진 원장은 “심장병으로 고통 받는 분들의 심장주치의로서, 성실하고 전문적이며 전인적인 치료를 함으로써 건강한 심장, 건강한 인생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편한내과

위풍선 비만시술의 최고봉…소화기 건강검진&비만클리닉
서울 여의도 우리편한내과는 위풍선 비만시술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소화기내과 중심의 건강검진과 비만 클리닉을 함께 운영하는 의원이다.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은 “비만은 질병적인 측면에서 접근해야 하는데, 성인병과 대사증후군과 직접적 연관이 있고, 우울증과 자신감 상실 등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준다. 이런 어려움을 한번에 극복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위풍선 비만시술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위풍선 다이어트는 위내시경을 통해 위 속에 일정 부피의 풍선을 넣어 빠르게 포만감을 일으킴으로써 식사량을 줄여준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원칙에 입각한 다이어트 시술이다. 그동안 유럽과 남미를 중심으로 십 수 년에 걸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만시술로 인정받아 활발하게 행해져 왔다. 미국 FDA에서도 1차 비만치료 시술로 인정했다. 위풍선 비만시술은 폭식증이 있거나 환경적 요인으로 다이어트가 힘들고 본인의 의지로는 식사량을 줄일 수 없거나 약물치료 등에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 비만 환자들의 식사량을 줄여줘 전체적인 체중감량을 도우고 건강을 되찾게 해주는 시술이다.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은 국내에는 다소 생소했던 위내시경을 통한 소화기 내과적 비만치료인 위풍선 다이어트 시술을 꾸준히 발전시켜 국내 비만 치료의 새장을 열었다. 2017년 현재까지 아시아 위풍선 엔드볼 공급업체인 프랑스 엔달리스사로부터 국내 및 아시아 위풍선 엔드볼 누적 최다시술을 인정받았으며 이제는 아시아권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비수술적 비만 시술인 위풍선 시술을 받기위해 우리편한내과를 찾고 있다.

수술로 인한 부담, 부작용 없고 시술 시간 짧아

위속에 들어가는 음식의 양을 줄여 전체적 체중을 감량한다는 면에서 위절제 시술과 위밴드 시술 등 고도비만 치료의 원리와 동일하지만 외과적 수술이 아닌 수면 내시경을 통한 치료여서 출혈, 감염, 전신마취 등 수술로 인한 부담과 장 유착 등의 부작용이 없으며 시간도 10여 분밖에 안 걸린다. 이처럼 시술이 안전하고 효율적이어서 많은 비만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위 내시경을 이용해 위속에 풍선을 넣고 6~8개월을 있어야 하는 만큼 소화기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함께 위염이나 식도염 위궤양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도록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로부터 소화기내과적 관리를 받는 게 중요하다.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은 “성공적인 위풍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비만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현재 환자가 가진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비만관련 질환을 함께 치료하는 게 중요하며, 환자도 병원의 지시에 따라 식이조절과 운동요법을 병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리편한내과는 선진적인 위풍선 다이어트 시술을 아시아 국가를 비롯한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는데, 이와관련 이 원장은 “앞으로도 국내와 해외 비만환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돕기 위해 안전을 최우선의 원칙으로 위풍선 시술을 발전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강남권산부인과

절개, 마취 없는 5세대 하이푸 시술로 자궁근종 안전 치료

많은 여성들이 생리통으로 고통을 호소하지만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통증쯤으로 치부하고 이를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다. 하지만 생리통이 심해져 생리기간이 연장되고 골반 통증까지 동반할 경우에는 자궁근종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다.

자궁근종은 35세 이상 여성 40~50%에게서 발생하는 흔한 양성종양 질환이다. 초기 증상이 없으며 종양이 어느 정도 진행된 이후에도 일상적인 증상과 구별이 어려워 조기 치료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자궁근종 치료법은 자궁근종절제술, 자궁적출술 등이 있지만 최근, 비수술 방식의 하이푸(HIFU)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하이푸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절개하지 않고 자궁적출도 하지 않으면서도 자궁근종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는 시술이다.

자궁근종 치료, 유형 따라 하이푸, 복강경 달리 해야
하지만 자궁근종은 발생 위치에 따라 하이푸 시술 또는 복강경 수술을 선택하거나 이를 복합적으로 사용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자궁근종의 약 80%를 차지하는 근층 내 근종과 자궁의 안쪽 점막에서부터 발생하는 점막 하 근종은 5세대 하이푸 시술을 통해 절개, 마취 없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다.

자궁의 바깥쪽을 감싸고 있는 장막 내에서 발생하는 장막 하 근종은 하이푸를 통해 근종을 괴사시킨 후 복강경 수술로 조직을 제거하는 게 좋다. 발생률이 적기는 하지만 자궁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유경성 근종의 경우에는 하이푸 시술보다는 복강경 수술을 받는 게 효과적이다.

이에 대해 강남권산부인과 권용일 원장은 “자궁근종 유형에 따라 하이푸 시술, 복강경 수술 등 치료법을 달리해야 효과적이며 안전한 치료가 가능하므로, 자궁해부학에 대해 해박하며 복강경 수술을 비롯해 풍부한 수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잠실조은여성의원(구 조영열산부인과)

35년 경력 부인과 치료의 선봉장, 최신 비수술 치료 인기

1983년 개원한 잠실조은여성의원(구 조영열산부인과)은 35년 역사를 가진 여성전문병원이다. 그 중심에는 35년 넘게 쌓아온 수많은 임상경험과 국내외 유수의 연수활동을 통해 여성의 건강만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해온 조영열 대표원장이 있다. 조영열 대표원장은 부인과 질환 치료에 있어 1세대부터 3세대의 수술법과 시술을 선도하고 개척해온 산부인과 분야의 선봉장이기도 하다.

최근엔 비수술 치료법인 PRO 하이푸를 도입해 수술 없이 안전하게 자궁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PRO 하이푸는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은 최신 의료기술로, 인체에 무해한 고강도 초음파를 체외에서 골반 깊숙이 위치한 자궁(선)근종에만 집중 투과시켜 괴사시키는 치료법. 비절개 시술로 상처 및 출혈이 없으며, 30여분의 짧은 시술시간과 종양의 크기와 개수에 상관없이 단 한번에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마취 없이 진행돼 시술 중 실시간 대화 및 소통이 가능하며, 고강도 초음파를 투과시켜 종양만을 괴사시키므로 자궁을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다. 임신과 출산을 계획하는 가임기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시술이다. 시술 후 이 의원만의 특화된 특수면역강화치료를 시행해 시술에 대한 만족감을 더욱 높였다.

자궁암 치료에도 비수술 치료인 `광역학 치료(PDT: Photodynamic Therapy)’를 도입했다. 레이저 (파장 670mm) 광선으로 암 조직만 골라 제거하는 최첨단 비수술 치료법으로, 정상 세포에 피해를 주지 않고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격하므로 합병증이나 후유증이 거의 없다. 자궁암 초기, 자궁전암의 경우 기존 치료법과 달리 반복 치료도 가능하다. 또한 고통 없이 병변 부위를 선택적으로 제거하고, 자궁과 생식기능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어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임신을 원하는 자궁경부암과 자궁 내막암 환자에게 큰 희망을 주고 있다. 실제 치료에 대한 상담 문의가 늘어가고 있다.

최고 의료기술, 최신 의료장비…최상의 만족도

잠실조은여성의원은 최신 의료기술뿐 아니라 최첨단 의료장비를 도입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전문화된 자궁질환 치료를 위해 하이푸센터를 개설하고 최신 PRO하이푸 장비를 도입했으며 대학병원급 정밀 초음파 장비를 통해 MRI를 따로 찍는 번거로움 없이 시술 중 모니터링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프리미엄 전신 고주파 온열치료기를 도입해 환자의 빠른 회복과 치유를 촉진 시키고 있다. 첨단 장비를 통한 여성특화 검진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부작용과 합병증까지 방지하는 병원시스템, 환자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1:1 맞춤 케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35년 경력의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여성전문 병원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