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권은희 의원 ‘유언비어 유포’ 논란…뭐라고 했기에?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4월 22일 08시 57분


코멘트
새누리당 권은희 의원(대구 북구갑)이 세월호 참사 관련 확인되지 않은 소문을 퍼 날라 큰 비난에 직면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21일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지금 SNS와 인터넷을 통해 온갖 유언비어와 루머가 많다"며 "거짓말과 유언비어의 진원지를 끝까지 추적해 그들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 상황에서 여당 국회의원이 유언비어를 퍼트린 꼴이 돼 더욱 곤혹스런 처지가 됐다.

권은희 의원은 지인이 쓴 것이라며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는 선동꾼이 있다"는 요지의 글을 자신의 SNS에 게재했다.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권은희 의원은 "제가 잠시 퍼온 글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한 후 22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을 임시 폐쇄했다.

앞서 권은희 의원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며 정부를 욕하며 공무원들 뺨때리고 악을 쓰고 욕을 하며 선동하는 이들. 학부모 요청으로 실종자 명찰 이름표를 착용하자 잠적해버린 이들. 누구일까요? 뭘 노리고 이딴 짓을 하는 걸까요?"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유가족들에게 명찰 나눠주려고 하자 그거 못하게 막으려고 유가족인척 하면서 선동하는 여자"라면서 관련 동영상을 링크했다.

권의희 의원은 이어 "그런데 위의 동영상의 여자가 밀양송전탑 반대 시위에도 똑같이 있네요"라며 "세월호 탑승 희생자의 유가족인 동시에 송전탑 시위 관계자가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라며 문제의 여성이 희생자 가족이 아닐 개연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장에 혼란과 불신, 극한 대립을 일으키는 전문 선동꾼들은 누굴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인지?"라고 비판했다.

권은희 의원은 "지인의 글을 보고 퍼왔다"며 "온 나라가 슬픔에 빠져있는 이 와중에도 이를 이용하는 저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온라인에 도는 터무니없는 비방과 악의적인 루머도 잘 판단해야겠습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이성적인 대응이 필요한 때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권은희 의원이 의심한 당사자들은 실제 '실종자 가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선동꾼이라고 지목한 밀양송전탑 권모 씨의 사진은 '덧씌운' 사진으로 밝혀졌다. 논란이 커지자 권은희 의원은 "자세히 못 살펴 죄송하다"며 글을 삭제했다.

그러나 선동꾼으로 매도된 권모 씨는 권은희 의원을 고발하겠다는 태도다. 권 씨는 권은희 의원의 게시물과 관련 경찰에 진정서를 제출한 상태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권은희 의원이 반대급부로 처벌받아야 한다"며 "대통령께서 유언비어 유포 엄벌에 처한다고 하셨는데 시범케이스로 권은희 의원 추천드린다"며 비판했다.

권은희 의원의 공식홈페이지 참여마당에는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한 누리꾼은 "국회의원은 유언비어 퍼뜨려도 구속 안 시키냐"며 "사과하고 사퇴하라"고 주문했다. 다른 누리꾼은 "한시라도 빨리 석고대죄하고 국회의원직 내려놓는 것이 최선"이라며 "죽은 자를 욕되게 하고 그 유가족을 다시 욕되게 하고, 아무 관련없는 사람을 또 욕되게 하였다"고 지적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새누리당#권은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