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1일 멘토 변신, 골프장에 뜬 전설들

Posted May. 16, 2018 08:00,   

Updated May. 16, 2018 08:00

日本語

 TV로나 보던 필드 스타들을 바라보는 골프 유망주들의 눈망울은 신기함으로 가득 찼다. 그런 꿈나무들을 위해 선배들은 뭐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려고 애정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15일 인천 스카이72골프장 하늘코스에서는 최경주 강욱순 박남신 박세리 박지은 한희원 등 남녀 간판 골퍼 15명이 45명의 골프 꿈나무와 4인 1조로 나뉘어 18홀을 도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다. 17일 같은 장소에서 개막하는 한국프로골프 SK텔레콤오픈을 앞두고 개최된 재능 나눔 행복라운드다. SK텔레콤 오경식 스포츠마케팅그룹장은 “‘세대를 잇는 또 하나의 꿈’이라는 슬로건 속에 골프 인재 육성에 작은 기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한국 남녀 골프대표팀 감독을 맡았던 최경주와 박세리는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최경주는 “어린 선수들보다 내가 더 긴장했다. 스윙의 기본과 매너 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손가락 부상으로 플레이는 못했어도 멘티들과 18홀을 줄곧 따라다닌 박세리는 ‘골라밸(골프와 라이프의 균형)’을 강조했다. “학생 선수답게 공부, 독서, 취미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합니다.”

 최경주와 동반 플레이를 펼친 우윤지(동지여중 1학년)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세계를 제패한 최 프로님에게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스승의 날을 맞아 카네이션과 기념 케이크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한골프협회 강형모 부회장은 “남자 대회 행사지만 여자 선수까지 함께 초청했으며 평소 이런 기회가 적은 지방 각 시도 선수들도 참가할 수 있게 한 소중한 무대였다”고 말했다.


김종석 kjs012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