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성추행 의혹 도밍고 “상처받은 여성들에 죄송”

성추행 의혹 도밍고 “상처받은 여성들에 죄송”

Posted February. 27, 2020 08:05,   

Updated February. 27, 2020 08:05

日本語

 상습 성추행 의혹에 직면한 ‘오페라계의 살아있는 전설’ 플라시도 도밍고(79·사진)가 25일(현지 시간) 자신을 고발한 여성들에게 사과했다. 하지만 이날 자신의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미국 음악예술가 노조’(AGMA)에 기부금을 지급해 관련 보도를 막으려 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사과의 진정성이 의심받고 있다.

 가디언 등은 도밍고가 이날 “지난 몇 달간 내 동료들이 나를 고발한 내용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들이 외부에 소리 내어 말할 수 있을 만큼 안정을 되찾은 것을 존경한다. 상처를 입힌 것이 매우 미안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도밍고는 “내 행동에 완전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도 밝혔다.

 지난해 8월 AP통신은 도밍고가 30년간 최소 9명의 업계 동료에게 부적절한 행위를 저질렀다고 폭로했다. 한 달 후 AGMA는 관련 조사에 착수했고 조만간 최종 보고서를 공개한다. 이날 뉴욕타임스(NYT)는 “도밍고가 보고서를 공개하지 않는 대가로 AGMA에 50만 달러(약 6억 원)를 기부하려 했지만 이날 일부 언론에 보고서 내용이 유출되면서 무산됐다”고 전했다. 보고서에는 도밍고의 성범죄를 입증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으나 구체적인 피해 대상과 규모, 공개 시점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김예윤기자 yea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