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책방에서 ‘나만의 드립커피’ 만나보세요

책방에서 ‘나만의 드립커피’ 만나보세요

Posted February. 19, 2020 07:58,   

Updated February. 19, 2020 07:58

ENGLISH

 “커피 즐기러 서점 오세요.”

 책과 커피만큼 훌륭한 파트너도 드물다. 3월 15일까지 서울 광진구 인덱스 서점에서 열리는 커피 체험 이벤트 ‘퍼펙트 드립’은 커피와 책의 행복한 조합을 맵시 있게 찾아낼 수 있는 자리다.

 건국대 인근의 컨테이너구조 의류쇼핑몰 건물 3층에 2017년 문을 연 인덱스는 목재 미닫이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이곳 운영자들이 디자이너겠구나’ 알아차릴 수 있는 서점이다. “책 판매만으로 운영이 될까” 싶을 만큼 디자인, 건축, 예술 분야 책 위주로 채워져 있다.

 홍익대 부근의 독립서점 ‘땡스북스’ 주인장으로 잘 알려진 디자이너 이기섭 대표, 디자인전문 계간지 ‘그래픽’을 발행하는 김광철 대표, 서체 디자이너인 김태헌 글자연구소장이 인덱스의 공동 창립자다. 이 대표는 “홍익대 앞과 상권 성격이 달라서 운영에 고충이 있는 게 사실이다. 독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방법을 고민하다가 책과 함께 자신만의 완벽한 드립 커피를 탐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보자고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서점 진입부 초입 서가에 드립 커피 제조에 쓰는 기본 도구들과 산지별 원두 샘플, 추천할 만한 최신 커피 관련 서적을 비치했다. 애슝 임진아 등 일러스트레이터 5인이 디자인한 커피 포스터도 전시, 판매한다. 커피 이벤트를 담당한 유주연 점장은 “입문자 실습 클래스 참가자들은 원두별 블라인드 시음을 통해 각자 취향에 맞는 원두를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가 디자인한 인덱스 내부의 가구와 바닥판은 모두 저렴한 합판과 금속을 조합해 만든 것이다. 하지만 표면에 오일스테인(유성착색제)을 여러 겹 꼼꼼히 발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그 테이블 위에 놓인 커피 한 잔과 책 한 권. ‘완벽한 오후’의 이미지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손택균 soh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