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엉성한 스토리에 실망, 현란한 CG에 위안..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엉성한 스토리에 실망, 현란한 CG에 위안..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Posted June. 23, 2017 07:13,   

Updated June. 23, 2017 07:17

ENGLISH
 벌써 다섯 번째 시리즈이건만, 관객들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2007년부터 4편을 선보이며 국내에서 2800만 관객을 동원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트랜스포머’ 시리즈가 개봉 첫날부터 순조롭게 출발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시리즈 5편인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는 전날 28만6018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스토리’에 대한 별 기대 없이 현란한 컴퓨터그래픽(CG)으로 구현된 로봇들의 액션을 감상하려는 사람이라면 볼만한 영화다.

 새 영화에선 ‘인간들의 수호자’를 자처했던 오토봇의 지도자 ‘옵티머스 프라임’이 자신을 만든 창조자의 세뇌를 받고 순식간에 돌변한다. 그는 트랜스포머들의 고향 사이버트론 재건을 위해 지구의 고대 유물을 찾아 나서며 인류와 갈등하고, 그 과정에서 오랜 동료인 범블비와도 맞선다. ‘로봇 연기’의 한계 탓일까. 옵티머스 프라임의 갑작스러운 변화도, 다시 인류의 편에 서는 과정도 다소 갑작스럽긴 하다. 전편에서도 지적받은 스토리의 한계를 보강하기 위해 마이클 베이 감독은 어벤저스 각본을 맡았던 잭 펜 등 12명의 작가를 데려왔지만 여전히 스토리는 엉성하다.

 화려한 볼거리는 관객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시리즈 탄생 10주년인 데다 트랜스포머를 진두지휘해 온 감독의 마지막 연출작인 만큼 사상 최고액인 2억6000만 달러(약 2964억 원)의 제작비를 들였다. 트랜스포머들은 영국 유적지 스톤헨지와 아프리카 대륙의 나미비아는 물론이고 깊은 바닷속과 우주까지 오가며 화려한 액션을 펼친다. 21일 개봉. 12세 이상 관람가. ★★☆(별 5개 만점)



장선희 sun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