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국내 최강 서희경 세계서도 통했다

Posted March. 30, 2010 03:01,   

ENGLISH

환한 미소가 예쁜 서희경(24하이트)의 얼굴에 눈물이 흘러내렸다. 지난 연말 중국 샤먼에서 열린 차이나 레이디스오픈이 끝났을 때였다. 지난해 한국 여자프로골프투어에서 5관왕을 차지한 서희경은 2010시즌 개막전인 이 대회에서 이틀 연속 선두를 달렸다. 하지만 최종 3라운드에서 3연속 보기를 해 연장으로 끌려간 세 번째 홀에서 연이은 칩샷 실수로 트리플 보기를 해 라이벌 유소연에게 트로피를 내줬다. 서희경은 자만하지 말라는 뼈아픈 교훈을 얻었다며 어금니를 깨물었다.

그로부터 3개월 가까이 절치부심했던 그가 국내 최강을 넘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챔피언에 등극했다. 서희경은 29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칼스배드의 라코스타골프장(파72)에서 끝난 KIA클래식 4라운드에서 2타를 줄여 합계 12언더파 276타로 우승했다. 초청 선수였던 그는 출전 선수 중 유일하게 나흘 내내 언더파 스코어를 기록하며 코리아 군단에 시즌 첫 승을 안겼다. 우승 상금은 25만5000달러(약 2억8950만 원).

이로써 범띠 서희경은 자신의 해를 맞아 올 시즌부터 미국 무대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자격을 얻었다. 당초 해외 진출 계획이 없던 그는 좋은 기회가 와서 고민된다. 다음 주까지 결정해야 한다. 국내에서 해야 할 일이 많다며 해외 진출에 유보적인 태도를 보였다. 최근 2년간 11승을 거둔 그는 국내에서 최강의 자리를 확실하게 굳힌 뒤 더 큰 무대를 향하겠다는 것.

서희경은 1, 2월에 7주 동안 미국 하와이에서 쇼트게임과 근력을 강화하고 아크가 큰 스윙을 간결하게 줄이면서 정확도를 높인 효과를 봤다. 서희경은 하와이에서 만난 양용은 프로에게 벙커 샷과 러프에서 쳐도 공을 세우는 방법을 배운 게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서희경은 8번홀(파5)과 14번홀(파4)에서 칩샷 버디를 2개나 낚을 만큼 절정의 쇼트게임을 보여줬다. 퍼트 수는 23개에 불과했다.

서희경은 4월 1일 개막하는 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나비스코 챔피언십에는 지난해 국내 상금왕 자격으로 출전한다.



김종석 kjs012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