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 특집|딸기 건강·요리·미용법 상세 가이드

딸기 이용한 천연미용법

“피부를 하얗고 생기 있게 가꿔줘요”

■ 기획·김지영 기자 ■ 글·김지예‘자유기고가’ ■ 사진·지재만 기자 ■ 모델·조연희 ■ 도움말·정은아‘정에스테틱 원장’

2005. 04. 06

겨우내 거칠어지고 칙칙해진 피부에는 미백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난 딸기가 제격이다. 비타민 C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를 하얗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다양한 딸기 미용법을 알아보자.

딸기 이용한 천연미용법

봄에는 피부가 부쩍 처지고 생기를 잃기 쉽다. 이럴 때 무엇보다 비타민이 필요한데, 딸기는 비타민 C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의 보고다.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 A는 피부 재생을 돕고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유해 산소를 없애 피부 노화를 줄인다. 비타민 B 부족으로 인해 피지가 과잉 분비되어 번들거리는 증상도 딸기를 이용하면 말끔하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 E는 자외선을 막는 필터 역할을 하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회복시키는 작용을 해 피부 보호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딸기 팩을 이용하면 직접적인 비타민 흡수로 피부를 더욱 생기 있고 환하게 만들 수 있다.

거뭇거뭇 칙칙한 기미에 효과딸기오트밀 팩
딸기의 비타민 C가 피부를 뽀얗게 만들어준다. 오트밀이 영양과 수분을 함께 공급해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게 만든다.
[준비할 재료] 딸기 3개, 오트밀 가루 1큰술, 레몬즙 1작은술
[이렇게 하세요] ① 깨끗하게 씻은 딸기를 잘 으깬 뒤, 레몬즙을 떨어뜨리고 오트밀 가루로 농도를 조절하면서 잘 섞는다. 농도에 따라 오트밀 가루의 양을 조절한다.② 세안한 얼굴에 딸기오트밀 팩을 고르게 펴 바른다.③ 20~30분이 지난 뒤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④ 토너나 에센스, 영양크림을 바른다.

울긋불긋한 여드름 피부를 진정!딸기요구르트 팩
딸기 이용한 천연미용법

딸기에 풍부한 과일산은 각질을 없애는 효과가 있다. 또한 유기산 성분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영양이 풍부한 유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높아진다.
[준비할 재료] 딸기 3개, 밀가루 2작은술,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딸기를 강판에 갈거나 숟가락으로 으깬 뒤 밀가루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어 걸쭉하게 섞는다.②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고루 펴 바른다.③ 20분쯤 지난 뒤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④ 토너나 에센스, 영양 크림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킨다.

푸석푸석한 건성 피부를 윤기 있게~딸기꿀 팩
딸기 이용한 천연미용법

딸기는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드는 비타민 C와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비타민 B가 풍부하다. 여기에 보습력이 높은 꿀을 섞어 사용하면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준비할 재료] 딸기 1~2개, 꿀 2작은술
[이렇게 하세요] ① 딸기를 강판에 갈거나 으깨어 즙을 낸 뒤, 꿀을 넣어 섞는다.②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고루 바른 뒤 거즈를 덮고 다시 한 번 골고루 바른다.③ 15~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④ 토너나 에센스, 영양 크림을 바른다.

거칠고 잔주름이 있는 피부에 효과딸기곡물가루 팩
딸기 이용한 천연미용법

피부의 보습력이 떨어지면 피부가 까칠해지면서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비타민이 풍부한 딸기에 영양분이 많은 곡물가루와 달걀, 수분 함량이 높은 꿀을 섞어 팩을 하면 피부가 다시 탱탱해진다.
[준비할 재료] 딸기 1개, 녹차가루 ½작은술, 곡물가루 1큰술, 꿀 1작은술, 달걀노른자 1개
[이렇게 하세요] ① 딸기를 강판에 갈거나 으깬 뒤 녹차가루와 곡물가루, 꿀, 달걀노른자를 넣어 고루 섞는다.②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골고루 펴 바른다.③ 30~40분 지나면 물수건으로 닦은 뒤 스팀 타월로 한 번 더 닦고 찬물로 패팅한다.④ 토너나 에센스, 영양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생기 없는 노화 피부를 젊고 탱탱하게~딸기오이두부 팩
피부를 윤기 있고 젊게 만드는 비타민 B와 노화를 막는 비타민 C와 E의 작용으로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준다. 수분이 풍부한 오이와 두부, 영양분이 많은 꿀을 함께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 딸기 1~2개, 오이 ⅓개, 두부 ⅓모, 꿀 1작은술
[이렇게 하세요] ① 딸기와 오이를 깨끗이 씻어 믹서에 갈아 즙을 짠다. 여기에 으깬 두부와 꿀을 넣어 고루 섞는다.②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고루 펴 바른다.③ 20~25분이 지난 뒤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④ 토너나 에센스, 영양 크림을 바른다.

피지 분비로 노폐물이 많은 피부를 깨끗하게딸기우유 팩
딸기 이용한 천연미용법

봄철이 되면 피지 분비량이 갑자기 늘어나 얼굴이 칙칙해지고 피부 트러블이 잘 생긴다. 딸기에는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비타민 B가 많고 우유는 가벼운 각질 제거의 효과가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면서 노폐물을 없앤다.
[준비할 재료] 딸기 2~3개, 우유 ⅓컵, 밀가루 2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딸기를 강판에 갈거나 숟가락으로 으깨어 즙을 낸 뒤 밀가루를 넣고 우유로 농도를 조절하면서 고루 섞는다.② 세안한 얼굴에 ⓛ을 고루 펴 바른 뒤 거즈를 덮고 다시 한 번 바른다.③ 15~20분 뒤 완전히 마르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④ 토너나 에센스, 영양 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봄철 아토피 피부를 건강하게딸기알로에올리브오일 팩
딸기 이용한 천연미용법

봄철에는 자외선과 먼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아토피 등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이 늘어난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올리브오일과 알레르기 치료에 효과적인 알로에즙을 딸기와 섞어 팩을 하면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준비할 재료] 딸기 2~3개, 올리브오일 1~2작은술, 알로에즙 1~2 작은술, 밀가루 1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딸기를 강판에 갈거나 으깨어 즙을 낸 뒤 알로에즙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하면서 고루 섞는다.②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고루 펴 바른 뒤 거즈를 덮고 다시 한 번 바른다.③ 15~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④ 토너나 에센스, 영양 크림을 바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