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5호/2002.03.14
 지난호 보기
 주간동아를 읽고
 
 기획연재
 길이 열린다!
 맞춤 바캉스
 서울의 맛거리
 시사만화경
 송수권의 맛기행
 양영훈 길을따라서
 허시명 레저기행
 아프리카 기행
 송순호 정조준영어
 알콩달콩 섹스파일
 호기심 천국
 흑백 19로
 노규형 여론보기
 조용준 세상속으로
 원포인트 재테크
 유태우 수지침강좌
 영어가 즐겁다
 허시명의 술기행
 양영훈 섬과사람들
 재계 뉴프런티어
 성인병 가이드
 
 매거진
 여성동아
 신동아
 과학동아
 
 외국어
 English
 Japanese
 
 시사용어사전
 경제용어사전
 
 동아일보 소개
 동아닷컴 소개
 
[인터넷 플라자]

‘클릭 품’ 팔면 이사비용 싸다 싸!

이사철이다. 집 구하기에서부터 헌 가구 버리기, 도배하기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을 이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고 효율적이다. 이사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것으로 평가받는 인터넷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국내 부동산은 대부분 전산망으로 연결되어 한 곳에서 내놓은 집을 주변 지역 부동산에서 검색해 볼 수 있다. 물론 이렇게 등록된 집은 인터넷에 실시간으로 등록되어 올라간다. 부동산닷컴(www.budongsan.com), 부동산114(www. r114.co.kr), 부동산써브(www.serve.co.kr), 부동산뱅크(www.neonet.co.kr)에선 웬만한 지역의 시세와 물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부동산(www.donga. com/estate) 등 일부 언론사 사이트도 밀도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다. 평형별·지역별·가격대별로 맞춤 검색이 가능하다.

이사에 대한 고민도 만만치 않다. 포장이사를 해야 할지 일반 이사를 해야 할지, 새로운 집에 들어가기 전 도배와 장판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시작된다. 이럴 땐 이사 역 경매 사이트를 이용해 보자. 이사몰(www.24mall.co.kr), 롯데닷컴(www.lotte.com), ok2424(www.ok2424.co.kr)에서 온라인 견적과 이사 역 경매를 실시하고 있다. 이사 역 경매는 이사를 하려는 회원이 이사 구간·가옥 정보·이사 물량을 직접 입력해 견적을 의뢰하면 이사 업체들이 견적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회원은 이 견적서를 보고 원하는 업체를 선정해 온라인으로 계약하기 때문에 평일 기준으로 절반 이하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물론 가격이 낮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여러 업체를 경쟁하게 만들기 때문에 가격 대비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는 것은 틀림없다.

서울에서 지방으로 장거리 이사하는 경우, 화물운송을 마치고 빈 차로 돌아가는 화물차를 이용하면 운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제트이사(www.z24.co.kr), 물류넷(www.truck. co.kr), 짐패스(www.zimpass.com) 등 물류 인터넷에서는 이런 화물차를 연결해 준다. 일반적으로 빈 차를 이용하면 포장 이사의 절반 가격으로도 이사할 수 있다.

쓸모없는 물건을 버리고 이사하는 사람은 쓰레기 처리비용을 따로 부담해야 한다. 중고제품 매입 사이트를 이용하면 오히려 돈 받고 버릴 수 있다. 하우셀(www.howsell.co.kr)은 사단법인 한국생활자원재활용협회 산하 서울지역 25개 지부 재활용센터와 연계, 중고제품을 매입해 주고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재활용센터 직접 판매, 매장을 통한 위탁 판매, 온라인 경매 방식으로 물품을 처분할 수 있다.

이사 가기 전에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은 도배를 포함한 새집의 인테리어. 싸이버홈인테리어(www.cyberhome-interior.co.kr)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소비자가 상담자와 도면 및 제품을 함께 보면서 가격을 산출하는 온라인 무료 견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가상공간에서 인테리어가 완성된 뒤 변화된 집의 모습을 보여준다. 까사미아(www. casamia.co.kr), 데코드림(www.decodream.com), 아이라이크홈(www.ilikehome.com)에서도 온라인으로 평형별·디자인별로 견적을 의뢰할 수 있고 바뀔 모습도 미리 볼 수 있다.

이사를 마친 뒤 신문, 신용카드, 휴대전화, 보험회사, 백화점, 자동차회사에 바뀐 주소를 일일이 통보해야 한다. 짚코드사이트(www.zipcode.co.kr)에 접속하면 이 사이트와 제휴한 40개 회사에 대해 주소변경 통보를 해준다.

< 명승은/ 하우PC 기자 > mse0130@howow.com


‘탐색기’와 ‘내 컴퓨터’ 장단점 파악을

윈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아마 윈도 탐색기와 내 컴퓨터일 것이다. 이 두 프로그램은 파일 관리와 시스템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 방법과 형태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윈도 탐색기는 내 컴퓨터에 비해 기능 면에서는 뛰어나지만 편리성에선 뒤진다. 때문에 주로 단축키나 내 컴퓨터를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탐색 명령으로 윈도 탐색기를 실행하는데, 내 컴퓨터를 더블클릭해도 윈도 탐색기를 실행할 수 있다.

시작→설정→폴더 옵션을 차례로 선택해 파일형식 탭을 클릭한다. 등록된 파일형식 목록에서 폴더 항목을 찾아 편집 버튼을 클릭하고 명령을 탐색 또는 EXPLORER를 선택한 다음 기본값 설정을 클릭해 새로운 기본값으로 지정한다.

 
 
 
자동차보험 비교
최고 33% 저렴하게!

비교견적을 신청하면
BMW 를 드립니다!!!
 
 

Copyright 2001 donga.com  Privacy policy.
email: newsroo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