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4호/2001.10.04
 지난호 보기
 주간동아를 읽고
 
 기획연재
 길이 열린다!
 맞춤 바캉스
 서울의 맛거리
 시사만화경
 송수권의 맛기행
 양영훈 길을따라서
 허시명 레저기행
 아프리카 기행
 송순호 정조준영어
 알콩달콩 섹스파일
 호기심 천국
 흑백 19로
 노규형 여론보기
 조용준 세상속으로
 원포인트 재테크
 유태우 수지침강좌
 영어가 즐겁다
 허시명의 술기행
 양영훈 섬과사람들
 재계 뉴프런티어
 성인병 가이드
 
 매거진
 여성동아
 신동아
 과학동아
 
 외국어
 English
 Japanese
 
 시사용어사전
 경제용어사전
 
 동아일보 소개
 동아닷컴 소개
길이 열린다
  홍천~인제

큰이미지를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지점은 철정 검문소삼거리. 44번 국도가 정체할 경우 우회도로로 접어들 수 있는 지점이다. 양양이나 속초를 가려면 451번 지방도로를 타고 인제 상남 방면으로 빠지고, 홍천 양평 횡성 방면으로 가려면 451번 지방도를 타고 가다 내촌면 외야마을삼거리에서 408번 지방도로를 따라 풍암(서석) 방면으로 나간다.

~~ 인제 상남()에서 홍천으로 가는 가장 빠른 코스. 차량 통행량도 많지 않고, 동선의 길이도 ~(율전삼거리)~(서석면 소재지) 코스보다 짧다. 다만 (미교삼거리)와 사이의 행치 고갯길은 굴곡이 매우 심하고 겨울철에는 빙판 구간이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지점은 어론삼거리. 홍천이나 춘천 방면으로 가는 56번 국도의 사정이 좋지 않으면 이곳에서 좌회전하여 444번 지방도로를 타는 게 좋다. 중간에 406번 지방도로를 타고 횡성 쪽으로 빠질 수도 있다.

지점은 외삼포사거리. 56번 국도와 44번 국도의 교차점인데, 주말이나 휴일·휴가철 때만 되면 신호 대기하는 차량이 많아 어김없이 심하게 정체하는 곳이다. 그러므로 차량 통행량이 많은 날에는 애초부터 이곳을 통과하지 않게끔 동선을 짜는 게 좋다.



물걸리 절터 홍천군 내촌면 물걸리 동창마을 안에 있다. 한때는 홍천지방 최대의 고찰이었으나 지금은 모두 스러지고, 마을 안 곳곳에 옛 건물의 석재와 삼층석탑(보물 제545호) 석조여래좌상(보물 제541호) 석조비로자나불좌상(보물 제542호) 불대좌(보물 제543호) 등의 유물만 남아 있다. 절터 주변 은행나무들이 노랗게 물든 가을날의 절터 풍경이 쓸쓸하고도 아름답다.




 
 
자동차보험 비교
최고 33% 저렴하게!

비교견적을 신청하면
BMW 를 드립니다!!!
 
 

Copyright 2001 donga.com  Privacy policy.
email: newsroo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