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4호/2001.10.04
 지난호 보기
 주간동아를 읽고
 
 기획연재
 길이 열린다!
 맞춤 바캉스
 서울의 맛거리
 시사만화경
 송수권의 맛기행
 양영훈 길을따라서
 허시명 레저기행
 아프리카 기행
 송순호 정조준영어
 알콩달콩 섹스파일
 호기심 천국
 흑백 19로
 노규형 여론보기
 조용준 세상속으로
 원포인트 재테크
 유태우 수지침강좌
 영어가 즐겁다
 허시명의 술기행
 양영훈 섬과사람들
 재계 뉴프런티어
 성인병 가이드
 
 매거진
 여성동아
 신동아
 과학동아
 
 외국어
 English
 Japanese
 
 시사용어사전
 경제용어사전
 
 동아일보 소개
 동아닷컴 소개
길이 열린다
  이천

큰이미지를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이천은 3번국도와 42번 국도가 만나고 영동고속도로에서 빠져나온 차들이 합류하면서 휴일 오후면 무척 붐빈다.

3번국도와 42번 국도가 만나는 복하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 이천 시내를 관통하지 않는 것은 좋은데, 여주에서 42번국도를 타고 온 차들은 지점 복하2교를 건너 안흥삼거리와 지점 증포 사거리, 수하리를 거쳐 지점에서 3번국도를 만나 곤지암으로 가도록 한다.

3번 국도는 복하교에서 정체된 차량이 지점까지 밀린다. 그러므로 장호원에서 올라온 차들은 지점 쥬리아 이천공장 여수원 안내판이 보이는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345번 지방도를 탄다. 345번 지방도는 올 여름에 갓길이 넉넉한 왕복 2차선으로 포장했다. 아직 덜 알려진 길이라 지점 신원사거리까지 순식간에 갈 수 있다. 중간에 지점 부발읍 방향으로 빠지는 길이 있지만 찾기가 쉽지 않고 포장 상태도 좋지 않으니 지점까지 곧장와서 복하2교를건너 이천 시내를 우회하는 것이 시간을 아끼는 방법니다.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IC가 새로 생겼다. 그래서 3번국도 지점으로 빠져나와 이천 시내로 수월하게 들어갈수 있다. 양지나 장호원방향으로 가려면 지점으로 나오면 된다.

3번국도의 신호등이 번거롭게 여겨지면, 383번 지방도를 타고 이천과 장호원을 왕래하는 것도 괜찮다.



이천 도자기 축제세계도자기엑스포가 이천·여주·광주 일대에서 벌어지고 있다. 10월28일까지 치러지는데 볼거리도 많지만, 도자기를 손수 빚으 수 있는 작업장도 마련되어 있다.




송원 이천쌀밥집20가지가 넘는 반찬에, 삼계탕 반마리 그리고 이천의 기름진 쌀로 지은 돌솥밥이 1인분에 8000원이다. 한상 푸짐하다. 수하리에서 3번 국도가 눈에 보일 만큼 가다 보면 길 오른편에 있다.




황도장호원은 황도로 유명하다. 노랗다 못해, 감처럼 붉으레한 황도는 그 향고 맛이 그 어떤 과일과 견줄수 없을 만큼 황홀하다. 그 중 나래2리 이장댁 황도가 지난해 경기도 품평회에서 으뜸상을 받았다는데, 과연 알이 크고 단물이 그득하다.(017-312-1012)




 
 
자동차보험 비교
최고 33% 저렴하게!

비교견적을 신청하면
BMW 를 드립니다!!!
 
 

Copyright 2001 donga.com  Privacy policy.
email: newsroo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