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4호/2001.10.04
 지난호 보기
 주간동아를 읽고
 
 기획연재
 길이 열린다!
 맞춤 바캉스
 서울의 맛거리
 시사만화경
 송수권의 맛기행
 양영훈 길을따라서
 허시명 레저기행
 아프리카 기행
 송순호 정조준영어
 알콩달콩 섹스파일
 호기심 천국
 흑백 19로
 노규형 여론보기
 조용준 세상속으로
 원포인트 재테크
 유태우 수지침강좌
 영어가 즐겁다
 허시명의 술기행
 양영훈 섬과사람들
 재계 뉴프런티어
 성인병 가이드
 
 매거진
 여성동아
 신동아
 과학동아
 
 외국어
 English
 Japanese
 
 시사용어사전
 경제용어사전
 
 동아일보 소개
 동아닷컴 소개
길이 열린다
  인천

큰이미지를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서울외곽순환도로가 놓이면서 인천 방향 길이 아주 다채로워졌다. 순환도로의 나들목과 분기점을 잘 활용하면 순식간에 인천·부평·부천 안쪽으로 들어설 수 있다.

서울 강북지역에서 자유로를 타고 김포대교를 건너면 외곽순환도로에 접어든다. 노오지분기점에서 인천국제공항전용도로와 만나게 된다. 하지만 노오지분기점에서 서울 방향으로 나갈 수는 없다. 서운 분기점에서는 경인고속도로와 이어진다.

송내 IC에서 빠져나가면 부개역과 부평역 방향이 나온다. 부평 쪽에서 외곽순환도로로 접어드는 길목 부근엔 주정차 차량이 항상 있고, 표지판도 눈에 띄지 않으므로 고가도로가 보일 때부터 서행하면서 접어들어야 한다.

강북이나 일산 방향에서 서해안고속도로를 타려면, 외곽순환도로를 타고 가다 장수IC에서 빠져 나온다. 큰 길을 따라 곧장 내려가면 서창분기점과 만나고, 서해안고속도로로 이어진다.

계양IC에서 빠져나가면 서쪽으로 계양구청과 심곡동 방향이 나오고, 동쪽으로 오정동과 원종동이 나온다. 퇴근시간이면 계양IC로 내려서는 길목의 정체구간이 길다.

중동IC에서 빠져나가면 서쪽으로 부평구청이 있고, 동쪽으로 부천시청이 나온다. 통행량이 많아 퇴근 시간이면 중동IC로 내려서는 길목의 정체구간이 길어진다.




소래포구 서해안 고속도로 월곶IC에서 빠져나오면 소래포구를 수월하게 갈 수 있다. 추젓, 육젓, 꼴뚜기젓 등 갖은 젓갈이 커다란 통에 수북하게 쌓였다. 김장철이면 그날 잡은 싱싱한 새우를 파는데, 서울에서 찾아온 손님으로 장사진을 이룬다. 활어횟집도 100여 군데가 있어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 비교
최고 33% 저렴하게!

비교견적을 신청하면
BMW 를 드립니다!!!
 
 

Copyright 2001 donga.com  Privacy policy.
email: newsroo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