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Diet

붙이고만 있으면 살이 쏘~옥?

아이(I) 테이프 다이어트

살을 빼고 싶은 곳만 날씬하게 해주는 다이어트 법은 없을까? “물론, 있지요∼.” 얼마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반창고 다이어트와 비슷한 ‘아이 테이프 다이어트’가 바로 그것. 원하는 부위에 붙이고만 있으면 살을 뺄 수 있다는데…. 간편하고 부담 없는 아이(I) 테이프 다이어트로 겨울 동안 부지런히 살을 빼 둔다면 자신있게 봄을 맞이할 수 있겠지?

●자료제공/동북 다이어트 클럽(925-0300) ●메이크업·헤어/김진희(SIS 메이크업 아카데미 547-7735) ●모델/오영림 ●일러스트/박희성 ●사진/조영철 ●진행/신경희(자유기고가)

지금 일본에서 한창 유행중인 ‘아이 테이프 다이어트’는 살을 빼고 싶은 부분에 테이프만 붙여 주면 되는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하다고 해도 아무렇게나 붙일 수는 없는 일. 엉뚱한 자리에 붙였다고 해서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 테이프다이어트’ 비법을 정복해 보자.

아이 테이프 다이어트란?

‘아이 테이프 다이어트’란 테이프를 붙이는 모양이 알파벳의 ‘I’자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다.
아이 테이프 다이어트는 테이프를 붙이고 평소 움직이는 대로 움직이기만 해도 근육의 활동을 정상화시키고 체내 여분의 지방이 연소된다는 이론에 입각하고 있다.
빨리 살을 빼려고 테이프를 붙이고 평소에 하지 않던 조깅이나 근육 트레이닝을 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고 하루종일 몸을 전혀 움직이지 않고 앉아만 있어도 안된다. 그냥 평소대로 움직이면 OK!

아이 테이프는 매일 붙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은 10일에서 15일 정도 일정한 시간을 정해 놓고 붙인다. 붙이는 시간은 부위에 따라서 달리해도 된다. 피부염이나 가려움증이 발생하지 않는 부위라면 낮부터 밤까지 붙이고 있어도 된다.

기본적으로 활동량이 많은 낮시간에 하루 4∼5시간 정도 붙이고 있는 것이 적당하지만 아랫배나 겨드랑이 같이 민감한 부위에 붙였을 경우 가려움증을 느낀다면 즉시 벗기고 어느 정도 지난 후에 다시 붙인다.

어떤 테이프로 어떻게 붙이는 걸까?

이 다이어트에 적합한 테이프는 5cm 넓이의 실크 재질 테이프다. 이것은 근육 관절 고정용 테이프로 통기성도 좋고 피부염에 걸릴 우려도 없다. 신축성 있는 테이프는 효과가 없으므로 주의. 우선 테이프를 붙이기 전에 원하는 부위를 깨끗이 씻는다.
그 다음 약국에서 판매하는 소독용 알콜을 솜에 적셔 테이핑할 부위를 가볍게 닦아 낸다.

충분히 건조시키고 나서 테이프를 붙이는데 만약 그 부위에 솜털이 많이 났다면 면도기로 밀어내는 것이 붙일 때도 좋고 떼낼 때도 편하다. 테이프를 붙일 때에는 테이프를 꼭 잡고 충분히 끌어당기며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똑바로 붙인다.
주름이 생긴 상태에서 붙이면 그 사이로 공기가 들어가 곧 피부염이나 가려움증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하도록. 테이프를 붙일 때는 아래에서 위로 붙인 다음 양끝을 마무리 해주고 떼낼 때는 위에서 아래로 떼낸다.

(실크 테이프 구입 문의:동북 다이어트 클럽 925-0300, 9m길이 실크 테이프 6개와 소책자 세트 4만원).

부위별로 테이프 붙이는 방법과 시간은?

허벅지 살빼기1-허벅지 앞쪽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무릎 안쪽을 기점으로 허벅지를 가로질러 다리 바깥쪽 허리뼈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양끝은 고정시킨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해서 붙인다.


허벅지 살빼기2-허벅지 바깥쪽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바깥쪽 무릎 위 10cm되는 곳에서 허벅지 측면을 똑바로 쳐들고 바깥쪽 허리뼈 바로 위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양끝을 고정시킨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해서 붙인다.

 
허벅지 살빼기3-허벅지 안쪽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안쪽 무릎 아래 10cm되는 곳에서 무릎 관절 안쪽을 지나 허벅지 안쪽 뿌리 부분까지 세로로 똑바로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양끝을 고정시킨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해서 붙인다.

힙 업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허벅지 바깥쪽에서부터 히프의 살이 가장 많이 부풀어 오른 부분을 지나 골반 중앙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위아래를 고정시킨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해서 붙인다.

배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배꼽을 중심으로 ‘八’자형
으로 붙인다. 골반 좌우에 튀어나온 부분에서부터
명치 위까지 한문 팔자를 그리듯이 군살을 밀어 올려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는 아래 끝을 골반의 좌우를 건너가듯이 붙이고
위쪽은 명치에 붙여 고정시킨다. 하루 2시간 정도로
제한하고 무리를 하지 않도록.


O자다리 교정
폭 5cm, 길이 30cm 되는 테이프 3개를 준비한다. 허벅지 뿌리 근처에 있는 허리뼈 아래 툭 삐져나온 부분을 중심으로 30cm 길이의 테이프를 ‘*’자형으로 3개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아래위를 고정시킨다. 무릎 바깥쪽에도 길이 15cm 되는 테이프를 붙이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해서 붙인다.




무릎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
를 안쪽 무릎 위에서부터
무릎 밑으로 지방을 끌어
올리는 모양으로 한바퀴
둘러 바깥쪽 무릎 위까지 감아준다.
마무리 테이프로 테이프의 끝과 끝을
누르는 듯이 무릎 위에 고정시킨다.
무릎 뒤쪽은 벌려 둔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하여 붙인다.

발목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발목을 직각으로 세웠을 때 복사뼈 안쪽의 10cm 위에서부터 발바닥을 지나 복사뼈의 10cm 위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는 피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발목을 한바퀴 돌기 직전에서 고정시킨다.
목욕 후 2시간 동안, 혹은 테이프를 붙인 상태로 잠을 자다가 다음날 아침에 떼어 낸다.
팔꿈치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팔꿈치를 뻗은 상태에서 바깥쪽과 안쪽에 2개 붙인다. 바깥쪽은 팔꿈치 관절 약간 위에서부터 관절을 지나 손목까지 붙이고, 안쪽 역시 팔꿈치 관절의 약간 위에서부터 관절의 안쪽을 지나 손목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윗끝은 관절이 있는 곳에 고정시키고 아래 끝은 손목에 고정시킨다.
피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한바퀴 감기 직전에서 멈춘다. 하루 4∼5시간씩 붙이고 그 동안에는 되도록 팔꿈치 아랫부분을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겨드랑이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허리뼈 근처에서 겨드랑이 중 군살이 가장 많이 붙은 부분을 지나 겨드랑이에서 손 하나 정도 아래로 내려간 자리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양끝을 고정시킨다. 하루 2∼3시간 정도 붙인다.
목 살빼기
폭 2.5cm 넓이의 테이프를 쇄골에서부터 사선으로 귓볼뒤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귀뒤를 고정시킨 후 고개를 아래위로 움직여도 불편하지 않으면 쇄골 위에서 고정시킨다. 하루에 3시간씩 목욕 후 여유 있는 시간에 붙인다.

이중턱 없애기
폭 3cm 넓이의 테이프 한쪽 끝을 3cm 정도 잘라 둔다. 턱끝에서부터 턱선을 따라 귓볼의 뿌리를 테이프로 조이는 듯이 붙이고 귀의 중간까지 늘어나게 한다.
마무리 테이프로 귀뿌리와 턱의 앞끝을 고정시킨다. 하루에 3시간씩 목욕후 여유 있는 시간에 붙인다. 얼굴 부위는 민감하므로 여드름이나 두드러기가 났을 때는 사용을 중단한다.

종아리 살빼기1-종아리 옆쪽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 2개를 붙인다. 하나는 발목 위 아킬레스건의 위치에서 안쪽의 지방이 부풀은 부분을 싸는 듯이 지나 무릎 관절의 뒤쪽에 고정시킨다. 다른 하나는 종아리 바깥쪽에 같은 방법으로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가 무릎이나 발목을 한바퀴 돌지 않도록 붙인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해서 붙인다.

종아리 살빼기2-종아리 뒤쪽 살빼기
폭 5cm 넓이의 테이프를 발목 뒷쪽에서 지방이 부풀어 오른 부분을 가리는 듯이 무릎 뒷쪽 관절까지 붙인다. 마무리 테이프로 양끝을 고정시킨다. 하루 4∼5시간, 활동적인 시간을 선택해서 붙인다.


Copyright(c) 1996 All rights Reserved.
E-mail: newsroom@mail.dong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