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심사 결과




*1차예선 심사위원: 김학영, 윤민규, 이미성, 전미영, 홍수은
*2차예선 심사위원 곽연희, 김학영, 김형섭, 윤민규, 윤지원, 임수미, 함일규

*채점기준
1. 25점 만점
2. 각 출연자에 대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집계함. 〔 〕는 최고점 또는 최저점.
3. 입상순위는 2차예선의 평균점수(30%)와 본선의 평균점수(70%)를 합한 점수로 결정함.
1 김수영
- 시작음들, 끝음들 음정 불안, 소리 부드럽고 예쁜데 너무 작다. 흐름은 좋은데 지루함. Character 변화가 없어
  지루함. 음악에 큰 틀이 없음.
- 전체적으로 소리나 음악적인 것은 좋았음. 16분음표 연주때 깨끗한 표현과 선명성이 필요함, 실수!
- Tempo 흔들리지 않기. 전체적으로 음의 길이가 짧은 듯. 소리 내기 전 음정 생각하기.
- 음악성이 좋다. 빠른 악장들 아티큘레이션 표현이 좀 더 정확하면 더 좋을 것 같다.
- 트릴처리 좀 더 깨끗하게. 첫음, 끝음 처리 좋다. 소리가 더 채워지고 다이나믹 표현이 좀 더 되면 좋겠다.
  급해지지 않게 조심.

2 조연수
- 음악적 연결부위가 격하고 강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웠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음.
- 2악장이 1악장에 음정 많이 불안하고 노래에 깊이가 없음. 1악장 아주 좋음. 음악은 재밌고 매력 있으나
  안정적이지 않음.
- 소리 편안하고 건강함. 가끔 너무 소리가 벌어져서 음정 불안. 급하지 않고 좀 더 여유 있고 섬세하면 좋을 듯.
- 전체적으로 음악을 끌고 나가는 힘은 좋으나 음정이 많이 흔들리고 음악이 거칠다.
- 호흡의 위치와 순환을 더 신경 쓰면 음정, 음색, 흐름 등이 더 안정될 듯.
- 몰아가면서 Tempo가 무너지면 오히려 긴장감이 떨어질 수 있음. 소리 뒤집히지 않게 control하기.

3 하수민
- 리드의 울림을 좀 더 살렸으면 좋았겠다. 음정 좋음(비교적). 리드 컨트롤 필요. 음악이 살짝 부자연스럽다.
  음정이 점점 높아짐.
- 곡의 전체 흐름 안에서 좀 더 정확히 액센트와 음의 길이에 주의.
- 연주는 너무 좋았으나 빠른 악장 템포가 조금만 늦게 여유 있는 템포로 연주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음.
- 톤도 음정도 안정적이고 전체적으로 여유 있게 들린다.
- 곡 해석력이 아주 좋고 음악적 표현이 매우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