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심사 결과








1. 이다빈
- 음정이 약간 높음. 소리 더 울림 있게 연주 했으면 좋겠음(해석을 더 확고하게 했으면 함. 좀 더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 노래는 매우 좋고 표현력도 좋으나 몸을 너무 많이 숙이고 움직여서 playing에 악영향을 줌. 음정이 조금 불안하고 자꾸 높아짐, 활의 nut를 치는 것을 조심할 것.
- 음악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부족함. 음악을 이해해야 함.
- 기본적으로 건강하고 좋은 소리를 냄. 가끔 무리한 표현과 음정에 유의해야 함. 중간부분 실수 후 중음의 음정 난조가 있었음.
- 음악적 line이 일정한 tone으로 연주가 안되어 bowing이 새어나가는 경우가 있음. 전조되는 과정에서 음정이 깨끗하지 않음.

2. 김나은
- 3악장에 비해 2악장이 덜 음악적임. 3악장은 완성도가 높음.
- 테크닉 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음악적인 면에 대해 더 공부하고 연구하길 바람. 작곡가의 작곡의도와 특징, 캐릭터, 프레이징에 대해 더 생각하고 공부하길.
- 2악장은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좀 더 자신만의 노래를 표현하면 좋을 것 같음. 3악장도 Climax의 표현력이 부족함. Dynamic 차이를 느끼면 좋을 듯함.
- 무난한 연주이나 세부적인 표현력에 어색함이 있음.
- 2악장 Phrasing 더 길게 할 필요가 있음. 흐름이 약간 끊어지고 약해질 때가 있음.

3. 백서빈
- 음악적으로 노래하는 것은 좋으나, 때로는 Tempo가 느려 지는 느낌이 있음.
- 아름다운 소리와 vib.를 갖고 있음. 앞으로의 가능성이 많아 보임. 기초공부를 꾸준히 할 것을 추천함. 좀 더 세밀한 연습이 필요. - 좀 더 효과적으로 해석할 것(설득력 있게). 자신감을 더 가질 것.
- 16분음정들이 뚜렷하고 고르게 들리지 않음. 음악적인 아이디어는 좋으나 전체적으로 곡의 완성도가 떨어짐.
- 전반적으로 자연스럽고 정확함. 초반에 눈에 띄는 실수와 카텐차 부분의 음정이 아쉬움.

4. 최나영
- 마지막에 긴 음들 더 sustain 할 것.
- 전반적으로 소리와 보잉이 매우 좋으나 곡의 상황에 따라서 활 양과 활 속도 등을 더 조절할 필요가 있음. G선과 D선 할 때 팔의 각도가 좀 낮아서 결과가 덜 좋음.
- 3도 화음이 더 세밀했으면 좋겠음. 느린 부분에서 소리들이 더 연결되어 음악적 표현이 끊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음. 10도화음 음정이 안 좋음. 뒤로 갈수록 무너짐.
- 2악장은 음악적 이해가 부족함. 3악장 코드 음정이 불안함.
- 대담하고 쉽게 연주하는 장점이 있음. 세밀한 음정과 섬세한 보우 테크닉에 아쉬움 점이 있음. 확신에 찬 2악장 좋은 연주임.

5. 정하영
- E선 고음 쪽의 음정들이 안 좋음. 좀 더 Energetic 하거나 Appassionato 한 부분들 더 나와야 함. 밋밋한 느낌이 있음.
- 마음이 약간이라도 앞서지 않았음 좋겠음. (힘 빼고) 조금 짧은 phrasing으로 연주하는 듯. 음악이 긴 숨으로 연속적으로 들리길…
- 더욱 투명한 음정, 음색과 여유 있는 표현력이 아쉬움.
- 소리가 조금 거칠고 많이 밝은 편임. Brahms에 덜 적합함. 여러 종류의 String과 Sound Post를 옮겨서 더 좋은 소리를 찾고 연구하길 바람. 어깨 힘을 푸는 것에 대해 관찰하고 연구하길 바람(반주가 너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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