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탐정:리전트’ 권상우 “가족 위해 애쓰는 가장, 저와 닮은데 있어요”

‘탐정:리전트’ 권상우 “가족 위해 애쓰는 가장, 저와 닮은데 있어요”

Posted June. 04, 2018 07:29   

Updated June. 04, 2018 07:29

中文

 “영화에서 주인공이 새집 같은 머리로 한손에 아이를 안고 집 나간 아내를 애타게 찾는 장면이 나와요. 그 장면은 제가 봐도 리얼했어요. 애를 키워본 사람만 할 수 있는 연기잖아요. 집 안에 있는 제 모습 같기도 하고….”

 3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배우 권상우(42)는 13일 개봉하는 ‘탐정: 리턴즈’를 이렇게 소개했다. 국내 최대 미제살인사건 카페를 운영하는 파워 블로거 강대만으로 출연한 그는 전편 ‘탐정: 더 비기닝’에 이어 성동일과 코믹 콤비로 호흡을 맞췄다. 이번에는 전직 사이버수사대 출신 흥신소 업자 여치(이광수)도 합류했다.

 여전히 많은 사람이 ‘천국의 계단’이나 ‘말죽거리 잔혹사’ 속 권상우를 기억하지만, ‘탐정’의 강대만은 아기 띠와 기저귀 가방을 메고 현장을 누빈다. 엄살도 심하고 겁도 많은데 얼떨결에 사건을 해결하는 코믹한 역할이다.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권상우는 “요즘 영화에서는 너무나 완벽한 사람들이 나타나 초능력을 발휘하는데, 이 영화는 소시민 가장이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사건을 찾아서 능력 밖의 일을 해내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영화에선 아들 룩희(9)와 딸 리호(3)를 둔 아빠의 생활 연기도 자연스럽게 드러났다. 권상우는 애를 키우는 아빠가 범인을 잡으러 가는 게 재미있는 포인트라고 했다. 그는 “노태수(성동일)와의 신경전, 부족한 사람들이 사건을 파헤치는 묘미가 있고, 무엇보다 가족이 함께 보면 더 편하고 즐거운 영화”라고 했다.

 권상우는 ‘후덕한 자신의 얼굴’만 빼면 영화의 모든 것이 마음에 든다고 했다. “턱선이랑 이런 데가 살이 많이 쪘더라고요. 그런데 강대만이니까 충분히 가능한 비주얼이에요. 하하.”

 그가 ‘탐정’ 시리즈의 후속작을 선뜻 선택하게 된 이유는 뭘까.

 “‘탐정’ 시리즈는 애착이 가는 작품이에요. 1편 오프닝 스코어가 5만 명에 불과했는데 불리한 환경을 극복하고 입소문으로 260만 명까지 갔잖아요. 속편이 나올 만한 성적은 아니지만, ‘탐정’ 시리즈가 가진 고유한 힘이 있어 가능했던 것 같고 아직까지는 반응이 괜찮아서 기분이 좋아요.”

 권상우는 최근 KBS ‘추리의 여왕’ 시즌2에도 출연해 ‘의리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의리로 속편을 갈 수는 없어요.(웃음) 그래도 관객에게 신뢰를 주는 배우가 될 수 있는 건 사실인 것 같아요. 탐정도 캐릭터 발전이 가능할 듯해서 계속하게 됐어요. 다른 작품에서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면 되니까요.”

  ‘탐정’에서 그는 콤비인 성동일과 찰떡 호흡을 선보인다. 마치 영화 속 강대만과 노태수처럼 자연스러워 보였다.

 “서로의 마음을 다 아니까. ‘우리 연기하자’가 아니라 그냥 평소처럼 하면 되니까 좋았어요. 그냥 ‘촬영하자’ 하고, 끝나면 ‘맥주 마시자’ 하고, 맥주 마시면서 ‘내일 뭐 찍느냐’ 고민하고. 이런 식이에요.”

 권상우는 차기작으로 성인 로맨틱 코미디 ‘두 번 할까요?’와 액션 영화 ‘귀수’를 준비 중이다.

 “하나는 30, 40대 남자의 결혼관에 대한 이야기, 다른 하나는 제가 잘하는 최강 액션을 보여드릴 거예요. 무엇보다 올해는 ‘탐정: 리턴즈’가 잘돼서 3편을 만드는 것에 대해 제작사가 고민하는 상황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김민 kimmin@donga.com